2021-08-04 15:20 (수)
라온시큐어 ‘원패스‘, SRT 앱 생체인증 로그인 서비스 적용
상태바
라온시큐어 ‘원패스‘, SRT 앱 생체인증 로그인 서비스 적용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27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승차권 예매 및 서비스 이용 환경 구축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자사의 FIDO기반 다채널 인증 플랫폼 ‘원패스(OnePass)’가 SRT 앱의 생체인증 로그인 서비스에 적용됐다고 27일 밝혔다.

SRT 운영사 SR은 라온시큐어의 ‘원패스’를 기반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생체정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SRT앱 이용자들은 회원가입 후 지문, 페이스ID 등 개인 단말기에 저장된 생체정보를 등록하면 향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생체인증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승차권 예매 및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원패스 기반의 생체인증 로그인 서비스는 편리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제 기술 표준 규격인 FIDO 인증을 획득한 원패스는 FIDO 방식으로 이용자의 생체 인증 정보를 개인이 통제 가능한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해 서버 해킹을 통한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한다. 또한, 모바일 OTP, PC OTP, 보안 PIN 등 다양한 2차 인증 수단도 제공해 높은 보안 수준의 MFA(Multi-Factor Authentication) 체계를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라온시큐어 원패스 기반의 생체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SR회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에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충족하는 FIDO 생체인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국내 생체인증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원패스를 중심으로 인증 생태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