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10 (토)
이노그리드, 비대면-디지털 전환 69억 규모 사업 수주
상태바
이노그리드, 비대면-디지털 전환 69억 규모 사업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25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9억 규모 원격디지털협업플랫폼, 클라우드플래그십 등 비대면-DT사업 수주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는 지난해 전남대 등 멀티클라우드 기반 DT사업에 이어 올해는 원격디지털협업플랫폼,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교통이용약자서비스등 상반기 비대면사업 분야에 69억 규모의 사업을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10여 년 간 지속 운영하며 고도화시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외에도 멀티클라우드서비스(TabCloudit)는 다수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전환과 지속적인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시장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자(CSP)와의 MSP제휴를 통해 퍼블릭과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전환 및 이관 수행경험 등의 폭넓은 분야별 컨설팅을 바탕으로 대내외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로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지원,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위한 재택-원격 업무환경 제공, 제조업의 디지털전환 지원 등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어려움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올 상반기에만 비대면-디지털 전환사업 69억 규모를 수주했다.

비대면 원격디지털협업을 위한 SW통합플랫폼 개발은 비대면 원격협업을 위해 개별 SW 시스템(ERP등)들을 하나의 시스템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SW통합플랫폼 개발과 생태계 조성 등 통합SW플랫폼 개발을 진행한다. 이노그리드와 인젠트, 투비소프트가 함께 공동개발하며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지원한다.

또한 이노그리드는 현 정보시스템과 함께 교통약자들이 교통편의 관련 정보의 제약을 해소하기 위해 클라우드와 위치기반, 공간정보 등을 활동해 교통 이용약자의 이동성과 편리성을 강화하기 위한 위치기반 교통약자 이동지원 시스템을 개발한다.

이노그리드는 핵심 산업부문의 클라우드 전환과 확산을 위해 정부의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되어 브이엠테크의 클라우드 (SaaS)전환 컨설팅 구축 및 지술지원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플래그십은 인공지능과 데이터경제시대를 위해 국내 클라우드산업 경쟁력과 산업 확대를 위해 클라우드서비스 개발·전환·고도화 및 사업화를 정부가 지원한다.

이번 비대면서비스 외에도 이노그리드는 지난해 전남대학교 멀티클라우드 구축, 카이스트(KA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등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등 DT혁신을 위해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매트릭스 플랫폼과 보안, AI, 빅데이터, 컨설팅 등 분야별 전문기업들과 함께 스마트 컨택센터,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금융,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등으로 디지털전환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찾아온 대전환 시대에 비대면과 디지털전환을 통해 공공 및 기업시장의 업무환경과 업무방식도 비대면,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되며 유연하고 민첩한 업무환경으로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며 “이노그리드는 자체 개발한 완성도 높은 솔루션과 풍부한 구축경험과 컨설팅을 통해 비대면-디지털전환(DT)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도 한국판 뉴딜을 통한 비대면-디지털 전환을 지원으로 기업성장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약 800억 원을 투자한다. 클라우드 인프라-서비스 기업이 협력해 금융, 에너지, 제조, 물류, 교육 등 50개 이상의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 민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500개 이상의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전환 비용 및 클라우드 이용료 등을 지원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