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10:15 (토)
[다크트레이스-영상] “자율적인 AI로 기업 보안 재정립 필요”
상태바
[다크트레이스-영상] “자율적인 AI로 기업 보안 재정립 필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02 2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근무 및 다각화된 업무환경으로부터 직원 보호

오늘날 직원들은 여러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해 일하고 있고, 더 다양한 클라우 드 서비스와 종점에서 중요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충분히 보호받지 못하고 있는 데이터와 디바이스에 대한 공격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더 유연하고 자율적이며 보편적인 기업 보안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

보안 인력의 업무 부하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고 정보보호 책임자들은 사일로 효과(조직 부서들이 서로 다른 부서와 담을 쌓고 내부 이익만을 추구하는 현상)로 제약 받는 이질적 솔루션들보다 자가학습 기업 보안 플랫폼을 이용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려고 계속 노력하고 있다.

다크트레이스의 사이버 면역 시스템 플랫폼은 일련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통해 낯설고 예상하지 못했던 업무방식 때문에 고군분투하고 있는 보안팀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

◇인공지능을 통한 보안 증강

지난 해에는 새로운 기술, 서비스, 데이터 흐름, 토폴로지가 등장했으며, 고정적인 규칙과 시그니처 기반 방어는 변화하는 유저와 업무 행태에 적응할 수 없었다. 이러한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다크트레이스는 자가학습 Autonomous Response와 AI Investigation이라는 두 분야의 역량을 향상시켰다.

Autonomous Response는 기계의 속도로 발생하는 위협을 몇 초안에 진압해 시스템에 대한 공격의 양과 속도가 증가하는 가운데에서도 보안팀들이 전략적인 업무들을 우선 순위별로 분류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인간의 면역체계와 유사한 다크트레이스의 기술은 모든 유저, 디바이스, 시스템에 대해 '자신'이라는 개념을 학습해 악성 행위와 그렇지 않은 행위의 차이점을 구분해낸다.

사이버 인공지능 애널리스트라는 형태의 AI Investigation은 모든 환경에서의 위협 조사 및 보고절차를 자동화 한다. 이 기술은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 주고 상당한 가치를 더해 준다.

◇다이나믹 보호조치

인공지능을 활용한 조사 및 대응 수준을 강화한 것 이외에도 다크트레이스는 네이티브 클라우드와 SaaS 방어를 다양한 핵심 개선사항을 통해 보완하는 등 항상 혁신을 추구한다. 또한 고객들은 Client Sensors를 이용해 다크트레이스의 실시간 분석기능을 VPN 밖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하거나 악성 행동에 적용할 수 있다.

◇개방형 아키텍처와 상호운용성

원클릭 통합기능을 통해 다크트레이스의 커버리지에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시키고 새로운 출처로부터 로그를 가져와서 더욱 다양한 분석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다크트레이스는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활한 조사와 단순화된 업무 흐름을 달성했다.

기업들이 미래의 근무형태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신속히 보안 시스템을 통합하고 적용하는 능력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졌다. 이제 기업들은 다크트레이스의 개선된 핵심 자가학습 기능을 통해 보안담당자들에게 추가적인 업무를 부담시키지 않고도 위협이 발생할 때마다 이를 탐지, 대응, 조사할 수 있다.

G-PRIVACY 2021 사이버전시관에서 다크트레이스 제품소개 자료를 다운로드 가능하다.

-G-PRIVACY 2021 사이버전시관: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