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00 (토)
금융보안원, 제5기 금융보안 최고위과정 개설해 운영
상태바
금융보안원, 제5기 금융보안 최고위과정 개설해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30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금융권의 금융보안 리더쉽 함양 및 전략적 디지털·보안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제5기 금융보안 최고위과정’을 개설하고 2021년 4월 29일(목) 입교식을 시작으로 2021년 7월 15일(목)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5기 금융보안 최고위과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안을 혁신하라”를 슬로건으로 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금융권에 다가올 금융보안의 변화에 대해 혁신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부의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는 가운데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뿐만 아니라 디지털, 핀테크, 정보보호 등 관련 분야 경영진과 전문가들이 교육생으로 참여하고 있어 디지털금융∙금융보안에 대한 공통 관심사를 중심으로 긴밀한 정보공유 및 교류 협력의 장을 제공할 것이다.

교육 과정으로는 ◇금융권 사이버보안 ◇금융IT 신기술 ◇금융정책 방향 ◇ 최고경영자 리더십과 소양 등 주제 분야별로 국내 유수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로 확대되는 비대면 금융 환경 속에서 피싱 공격, 금융권 마이데이터 도입, 다크웹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사이버 위협 등 디지털∙보안에 특화되고 다른 과정과는 차별화된 금융IT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보안의 전문성과 경영자로서 소양과 리더쉽을 균형있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 및 정책-기술 등 금융IT 강좌와 리더십, 사회 트렌드 등 인문교양 강좌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원 김영기 원장은 “비대면-언택트 환경이 뉴노멀이 된 상황에서 리더가 기술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삐를 쥐려면 디지털 금융혁신과 금융보안의 두 축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라며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경영진의 디지털금융혁신과 금융보안 리더쉽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금융보안 최고위 과정 등 금융권 경영진을 위한 교육 과정을 적극 발굴하여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