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45 (금)
청년 창업 그리고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정보와 인맥을 한 눈에 확인하는 와이브릿지 오픈
상태바
청년 창업 그리고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정보와 인맥을 한 눈에 확인하는 와이브릿지 오픈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18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청년 창업과 스타트업 등이 늘어나면서 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도 함께 늘고 있다.
 
창업을 막 시작하여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기 어려운 신생 기업을 스타트업이라 칭하는데 개인과 스타트업은 이를 뒷받침해줄만한 여러 가지 인맥과 정보가 많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다. 또한 스타트업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아 소멸율이 높은 것이 사실, 실제로 5년 이상 생존하는 스타트업은 40%가 채 되지 않는다.
 
청년 창업을 시작하여 도약하는 단계는 자금 뿐 아니라 다양한 인맥과 시장 상황, 멘토 등이 절실히 필요한 부분이 많다. 이러한 문제들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줄 수 있는 비즈니스 SNS가 바로 와이브릿지(Y.Bridge)이다. 이미 성장하여 자리가 잡혀있는 기업과 창업 준비단계인 개인이나 스타트업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여 세미나 참석, 시장 상황, 인맥 등을 쌓을 수 있는 스마트워크SNS이다.
 
‘와이브릿지’는 개인과 스타트업이 여러 가지 정보를 골라서 구독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다. 관심 있는 교육 정보, 세미나 일정, 컨퍼런스, 공모전 등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 할수 있으며 정부 지원, 청년 창업 지원과 같은 프로그램들도 살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업무 스케줄 관리, 멘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같은 기능도 함께 지원되고 있어 효율적인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업무 제휴나 협업이 필요한 스타트업은 ‘와이브릿지’를 통해 다양한 인맥을 쌓을 수 있고 인맥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상호 간 여러가지 제안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처럼 ‘와이브릿지’(www.y-bridge.co.kr)는 스타트업에게는 앞으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성장 멘토가, 청년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어떻게 시작해야할지에 대한 답답함과 막연함을 덜어줄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