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05 (금)
IBM,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 상용 서비스 시작
상태바
IBM,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 상용 서비스 시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08 2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및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지원

IBM은 오늘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가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레드햇 오픈시프트와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에 대한 지원이 포함된다. 2019년 처음 공개된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는 뱅크오브아메리카와 협업해 설계되었다. 그 이후 IBM은 업계 최고의 보안 및 규제 준수 기능을 적용하여 미션 크리티컬한 워크로드 및 데이터를 보호해야 하는 금융 서비스 업계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해왔다.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는 금융 기관과 그 파트너 및 핀테크 기업이 감수해야 할 위험을 줄이고, 전체 에코시스템에 적용되는 기본 제어 기능을 통해 혁신을 더욱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IBM은 뱅크오브아메리카 외에 BNP 파리바, 루미노뱅크, 미쓰비시UFJ파이낸셜그룹(MUFG) 등의 글로벌 금융 기관, EY 및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가 추가된 90곳 이상의 독립 소프트웨어 제공업체(ISV)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공업체와도 협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늘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에 SAP가 합류함으로써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총괄인 하워드 보빌(Howard Boville)은 “IBM은 전 세계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은행, 규제 준수 부문의 선도 기업들과 함께, 금융업계의 보안 및 규제 준수 역량을 향상한다는 목표 아래, 규제가 엄격한 산업에서의 클라우드 도입에 있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라며 “IBM의 컨피덴셜 컴퓨팅 및 첨단 암호화 기술을 통해 데이터 보안 구현에 주력하면서 은행, 보험사, 기타 금융 서비스 기업을 위해 공급망의 위험 완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이러한 금융 기관들의 혁신 추진 및 활용까지의 기간을 앞당기고 있다”라고 말했다.


■ 상반기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21 온라인 개최

-2021년 4월 28일~29일 온라인

-2일 참가시 14시간 보안교육 이수

-공공•금융•기업 보안실무자 1,000명 이상 참석

-최신 국내•외 보안솔루션 사이버 전시 참관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I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