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11:25 (목)
KTB솔루션, 폴란드 소재 Hansei 사와 ‘스마트사인’ 정식 수출 계약
상태바
KTB솔루션, 폴란드 소재 Hansei 사와 ‘스마트사인’ 정식 수출 계약
  • 길민권
  • 승인 2015.12.15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내 10여개 은행과 기관에 수출 추진 진행
KTB솔루션(대표 김태봉)은 유럽내 현지 총판인 폴란드 소재 “Hansei”(대표 Joseph Dong)사와 “스마트사인” 정식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수출 계약에 따라 요청받은 유럽 현지 은행들에 “스마트사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KTB솔루션 개발팀이 이번달 중순부터 유럽 현지에서 상주 설치작업을 진행한다.
 
KTB솔루션은 국내 핀테크 기업 중에서 최초로 유럽 현지에 관련 솔루션을 수출하는 첫 사례라고 전했다.
 
KTB솔루션은 지난 10월과 11월에 미국 및 유럽 순방에 경제 사절단으로 선정되어 현지 은행 및 유관 기업들과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이끌어 내었다.
 
이에 따라 현재 유럽권내에서 약 10여개 은행 및 기관의 요청으로 현지 수출을 위한 입찰 진행, 테스트, 구축 작업들을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은행권의 경우 IBK기업은행, 한국 씨티은행 등과 협업 체계를 진행중이며 핀테크 기업으로 한국NFC(대표 황승익)와 포켓모바일(대표 박진홍) 등과도 협업을 진행중이다.
 
KTB솔루션 김태봉 대표는 “올 한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각종 핀테크 글로벌 경연대회, 전시회, 현지화 전략에 주력해 유럽 현지 은행권에서는 한국 토종기술인 스마트사인의 인지도와 평가가 매우 높다”며 “정부의 정책적 기조와도 맞물리는 핀테크 글로벌화 추진 전략에 따라 금융위원회 핀테크지원센터, 미래창조과학부, 코트라, KISA, IBK기업은행 등의 지원으로 가시적인 성과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체코 투자청과 합의된 바에 따라 유럽 현지 법인 및 R&D센터가 2016년 2월내로 정식 개소를 하게되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KTB솔루션은 2008년 설립 이후 FDS, Non ActiveX, 생체 인증, 모바일 보안 솔루션과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 이미 은행, 증권 등 40여개 이상 금융회사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