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15 (토)
수학집중 겨울방학캠프 광릉한샘기숙학원 윈터스쿨 모집 중
상태바
수학집중 겨울방학캠프 광릉한샘기숙학원 윈터스쿨 모집 중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08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년 준비를 위한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도 많아지는 시점이다.
 
시내 학원을 보내거나 과외를 시키자니 집에서 게임하고 노는 모습이 연상되고, 시내 종합 대형학원이나 기숙학원을 보내자니 30-40명 틈바구니에서 잘 따라가지 못하고 도태되거나 학생이 잘 모르는 부분도 잘 케어해 주지 못하는 모습이 우려되기 마련이다.
 
또한 수학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국어와 영어도 꾸준히 공부시켜야할 것 같고 수능에 한국사가 들어간다는데 변화하는 수능체제에 대한 방향성 있는 학습도 중요한 것 같고 실제로 학부모님들의 고민이 여기서 시작된다.
 
광릉한샘기숙학원의 겨울방학특강은 이와 같은 학부모님들의 고민에 초점을 맞춰 '수학 집중 그룹과외 방학특강'으로 기획됐다.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이해도를 점검하며 수업을 하고 개별적인 케어를 진행하기 위해 한반은 20명으로 한정한다. 특히, 광릉한샘기숙학원 겨울방학특강의 핵심은 바로 '수학'이다. 
 
선행학습이 가장 중요한 수학의 경우, 10명 이내로 이루어지는 '수학그룹과외'와 '의무 1:1지도'가 핵심이다. 고1의 경우 정규수업을 복습해주는 '수학 그룹과외' 강좌가 매주 4시간씩 진행되며 고2, 3의 경우에는 모든 수학 정규수업이 '수학 그룹과외' 형태로 이루어진다. 정규수업으로 진행되는 수업 내용을 재복습해주어 완벽히 내것으로 만드는 것에 포인트가 있다.
 
또한, 매주 주말에는 수학 주간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1주일간 실시했던 수학 일일테스트와 수학 주간테스는 학생들은 의무적으로 수학 멘토선생님의 개별지도를 받아야 한다. 모르는 부분을 1:1로 다시 한번 지도받고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질문하기도 힘든 것이 일반 기숙학원이고 학생들 성격에 따라 질문 한번 안하고 방학특강이 끝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하여 광릉한샘기숙학원 겨울방학특강에서는 수학만큼은 매주 1회는 의무지도 개별지도를 받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놓았다.
 
국어, 영어는 수능을 대비하기 위한 정규 커리큘럼과 약점 보완을 위한 무료 테마특강이 개설되어 운영된다. 테마특강의 경우, 본인이 약한 파트의 강좌를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사는 기본 강좌로 제공된다. 예비 고3의 경우, 사탐과 과탐과목을 2과목 선택하여 수강하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부설 대학진학연구소의 1:1 진학&학습 상담도 심혈을 기울여 광릉한샘기숙학원이 준비한 부분이다. 1:1 개별 진학상담과 매주 학습방향과 입시흐름에 대한 세미나가 제공된다. 특히, 예비 고1(현 중3)의 경우 학습습관 형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학습일기 작성과 피드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광릉한샘기숙학원 겨울방학특강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면 홈페이지(www.hsacademy.co.kr)와 상담실(031-543-0202)로 연락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