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06:10 (목)
센스톤, 올인원 인증보안 SDK 'swIDch Auth SDK' 출시
상태바
센스톤, 올인원 인증보안 SDK 'swIDch Auth SDK'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03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격적 SDK 공급정책으로 인증보안기술 보편화 선언
센스톤 기자간담회(사진- 유창훈 센스톤 대표)
센스톤 기자간담회(사진- 유창훈 센스톤 대표)

센스톤(대표 유창훈)은 생체인증, 2단계 인증 등 강력한 인증보안이 요구되는 상용솔루션부터 기업 및 내부시스템 인증 및 식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올인원 인증보안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wIDch Auth SDK'를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센스톤은 이번 SDK 공급정책 선언과 함께, 그동안 단독 인증보안 솔루션으로 공급하던 ‘스톤패스(StonePASS)’의 직접 공급 및 경쟁은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현재 스톤패스를 사용하는 고객에 대한 지원은 계속 유지된다.

이번 센스톤의 선언 배경에는 이미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국내 인증보안 솔루션 생태계를 더욱 생산적이고 발전적으로 변화시키려는 의지가 담겨 있다. 그동안 국내 인증보안 솔루션 시장은 그 중요성에 비해 제한된 시장 규모 탓에, 출혈경쟁과 끼워팔기로 혼탁한 양상이 지속되어 왔던 게 사실이다.

실제 이번 센스톤의 SDK 정책으로, 인증보안 솔루션을 공급해야 하는 기업들은 관련 연구개발 인력을 보다 부가가치 높은 사업에 배치하고, 내부 시스템에 인증보안 솔루션을 구축하려는 기관 및 기업들은 이미 검증된 SDK로 구매로 안정성과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I 기업 및 개발사 입장에서도 솔루션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번에 센스톤이 선보인 'swIDch Auth SDK'는 생체인증, 2단계인증, 일회성 랜덤코드 인증 등 가장 강력한 3대 인증보안 기능을 모두 갖춘 개발 툴 키트이다. 무엇보다 개발자들이 인증 및 식별이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손쉽고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SDK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솔루션 개발 및 시스템 구축 단계부터 연구개발 비용 없이 보다 효율적이고 원활한 인증 기능을 탑재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센스톤의 ‘swIDch Auth SDK’는 총 3가지 인증을 동시에 제공한다. 생체인증의 국제표준인 FIDO 인증을 이미 획득한 센스톤은 ‘swIDch Auth SDK’에 ◇지문, 얼굴, 홍채 등 사용자 생체정보 인증 ◇패턴 인증 ◇4~6자리 간편 PIN 인증 ◇QR코드 인증 ◇암호화 및 전자서명 ◇사설인증 ◇서버 및 관리자 기능 등 총 7가지 세부 FIDO 기능을 그대로 지원한다. ID와 비밀번호 방식의 취약점 해결에 탁월한 FIDO 인증을 바탕으로, 생체인증 로그인 기능부터 전자서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간편인증이 가능하다.

‘swIDch Auth SDK’에는 강력한 2단계 인증보안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서 손쉽게 이용 가능한 모바일OTP 인증이 제공된다. mOTP는 기존 OTP와는 달리 물리적인 보안카드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본인인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미 등록한 PIN의 암호화 값을 OTP로 생성하거나 거래정보를 연계 정보로 사용하는 거래연동 OTP로 보안성과 인증강도를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센스톤이 자체개발한 강력한 단방향 무작위 고유식별 인증 기술인 OTAC를 이용한 OTAC 로그인 인증이 탑재된다. 이번에 출시한 ‘swIDch Auth SDK’에서 제공되는 OTAC 로그인 인증은 재사용이 불가능한 일회성 인증방식, 절대 다른 사용자와 중복되지 않는 인증, 실시간으로 매번 변경되는 인증 기능을 서버와 통신 없이 생성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든 개인정보 노출 없이 토큰 방식보다 네트워크와 서버의 리소스를 최소화하여 강력한 인증보안 환경을 구축한다.

이번에 발표한 센스톤의 ‘swIDch Auth SDK’는 사용 가능한 라이선스 숫자에 따라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1팩의 라이선스로 구성된 프로젝트 프렌즈십을 비롯해, 각각 5팩과 10팩의 라이선스 사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컴패니언십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그리고 내부시스템 무제한 이용권과 30팩의 라이선스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패밀리십 등이다.

한편 센스톤은 이번 SDK 신제품 출시와 정책 선언을 기념해 대대적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센스톤의 ‘swIDch Auth SDK’의 비즈니스 상품 2종과 엔터프라이즈 상품 1종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 COVID-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출입 등록부터 관리까지 동시에 가능한 '센스톤 전자출입명부 오픈소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센스톤 유창훈 대표는 “센스톤의 SDK 공급 정책 선언이 국내 인증보안 시장에서 ‘교란자’가 아닌, 시장 활성화와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여자’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이 정책을 흔들림 없이 유지하는 것은 물론, 그 동안 경쟁관계에 있었던 기업들에게도 인증기능 지원을 위한 ‘모두의 기술연구소(LAB)’이자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다”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정책 선언은 단순히 국내 시장만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함께 고려한 것으로, 조만간 세계 시장에서도 센스톤의 SDK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