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 18:45 (화)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기반 SIEM 솔루션 개발 완료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기반 SIEM 솔루션 개발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23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중 MS 애저 시작으로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 솔루션 등록 예정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가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보안관제(SIEM)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의 SPiDER TM(스파이더 TM)은 수많은 이기종의 보안 솔루션에서 생성된 보안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수집, 저장, 연계 분석하는 통합보안관제(SIEM) 솔루션이다. 뛰어난 검색 기능과 상관 분석 기술을 토대로 조직의 보안 위협 요소를 신속히 선별하여,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 출시 이후 약 20여 년간 고객의 지속적인 신뢰를 얻으며 국내 대표 SIEM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SIEM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설계되었다. 필요시 수분 내 시스템 처리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확장성과 서비스 장애에 대비한 가용성을 보장한다. 리소스 자원 공유를 통해 비용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멀티테넌시(Multi-tenancy) 기능도 지원한다. 구독 모델에 기반해 고객이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낮은 비용으로 솔루션을 사용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외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올 상반기 MS 애저 등록을 시작으로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 솔루션을 등록하며 고객의 구매 편리성을 높일 방침이다. 더불어 산업별로 특화된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와 데이터 전처리 기능 등을 포함한 인공지능(AI) 모듈 제공에도 힘을 실을 전략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공공-민간의 클라우드 전환에 속도가 붙으면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설계-개발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SECaa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사업 여건과 보안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조직이 강력한 보안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