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05 (토)
한류 열풍의 주역!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정년 없는 평생직장 ‘한국어교사’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난 해소
상태바
한류 열풍의 주역!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정년 없는 평생직장 ‘한국어교사’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난 해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03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류문화가 세계로 퍼지면서 한국어에 관심을 갖는 외국인이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한국어교실도 많이 개설되고 있다. 국내 및 국외에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늘어 나고 있으며, 근래에는 동남아시아 뿐 아니라 유럽의 많은 국가의 대학에서도 한국어과 개설을 늘리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이 늘어나면서 국내에서는 이에 부응해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열풍이 불고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하거나 해외에 가서 외국인이나 교포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하는 사람으로 크게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발음, 어휘, 문법을 바탕으로 수업설계 및 교안작성을 할 줄 알아야 한다.
 
국가공인 한국어교원 교육기관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원장 박한솔)'에서는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으로 자격증과 학위취득이 동시에 가능한 교육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어교사가 되기 위한 한국어교원 자격증 2급은 학위과정으로 진행되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분야에서 영역별 필수학점 이수 후 국립국어원에서 서류심사 후 시험 없이 취득이 가능하다.
 
국가공인 한국어교원 교육기관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인가 원격기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과정이수만으로 무시험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교사의 꿈을 갖고 있는 학습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교원캠퍼스 및 교총(사제동행)에 과정을 등록 운영하고 있는 유망자격증 방과후지원센터 패스업(www.passup.co.kr)과 제휴를 통하여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진로적성지도사, 학생코칭지도사, 학습전략전문지도사, 아동코칭지도사, 영재교육지도사, 캠프지도자)을 무료 및 할인 수강할 수 있도록 혜택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최종학력에 따라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기간이나 비용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한국어교원자격증 취업이나 정확한 과정 정보를 알고 싶다면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학습상담(1566-2191)을 통하여 학습플래너와 1:1 상담을 통한 학습설계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du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