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04:05 (목)
KINX, K-ICT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KINX, K-ICT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 수상
  • 길민권
  • 승인 2015.12.02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K-ICT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서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 특별상 수상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 이하 KINX)는 1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제10회 K-ICT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에서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K-ICT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2006년부터 매년 인터넷 비즈니스 등을 통해 새로운 도전과 혁신으로 산업 발전 및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제10회 K-ICT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장영주 KINX 부사장
 
올해는 인터넷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단과 최종심사위원회가 서류심사, 프레젠테이션 등 세 차례에 걸친 평가 끝에 3개 부문에서 13개 기업, 단체와 개인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에 응모한 KINX는 포털, MSO, 인터넷서비스사업자,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에 B2B 전문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미국과 중국, 홍콩에도 네트워크를 구축 및 연동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 유일의 중립적 IX(Internet eXchange, 인터넷 회선 연동)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야후, 아카마이 등 해외 고객을 유치하고 아태지역 인터넷연동협의회(APIX)의 운영위원사로 활동하는 등 해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인 것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IPv6(차세대 인터넷주소)의 도입과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IPv6는 사물인터넷(IoT) 활성화의 필수 요소로 꼽히지만 아직 국내 이용률이 저조한 실정이다. KINX는 국내 최초로 IPv6 기반 IX와 인터넷 접속,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를 상용화함으로써 IT 강국의 위상에 걸맞은 IPv6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장영주 KINX 부사장은 "인터넷 및 콘텐츠 산업의 기반이 되는 인터넷 인프라 분야에 기술과 역량을 집중하며 우리나라의 인터넷 산업 발전과 함께해 온 열정과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창조경제 구현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