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10 (토)
이메일 보안 전문 기업 기원테크,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이메일 보안 전문 기업 기원테크, GS인증 1등급 획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2.17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시브가드 v1.0(ReceiveGUARD v1.0), 지능형 사기 메일 선제 대응 가능

이메일 보안 전문 기업 기원테크는 최근 국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인 GS(Good Software)인증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 시스템을 갖추어 품질을 인증하는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진행됐으며, 기원테크는 리시브가드v1.0(ReceiveGUARD v1.0)으로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리시브가드v1.0(ReceiveGUARD v1.0)은 보안 제품에 대한 국제공통평가기준에 만족해 정보 및 공공기관이 정보 보안 제품을 도입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CC인증(EAL2)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과 적합성을 시험·테스트하여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기원테크의 리시브가드v1.0(ReceiveGUARD v1.0)는 지능형 사기 메일 선제 대응이 가능한 수신 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특히 첨부파일 내 바이러스 검출뿐만 아니라 사람의 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거래처 메일 주소와 유사한 사칭 메일 주소 검출 및 변경된 메일 발송 경로를 추적하여 사용자가 안전한 메일만 수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편, 기원테크는 이메일 전구간을 보호하는 All-In-One 솔루션 이지플랫폼(EG-Platform)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