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15 (일)
수원 3대갈비 변함없이 30년 전통을 잇는 수원맛집 수원 ‘신라갈비’
상태바
수원 3대갈비 변함없이 30년 전통을 잇는 수원맛집 수원 ‘신라갈비’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30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많은 사람들의 입맛이 오르는 계절이다. 그러다보니 더욱더 맛있고 친숙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한우갈비다. 한우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다. 허나 모두 같은 갈비는 아닐 터, 수원맛집으로 유명한 ‘신라갈비’를 찾아가 보았다.
 
화제의 맛집 중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 위치한 신라갈비는 수원갈비맛집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1985년 오픈한 신라갈비는 30년간 수많은 수원갈비 마니아층을 탄생시켰으며 그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수원왕갈비의 대명사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70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과 넓직한 식당내부, 통유리 창으로 천장도 높아 시원하게 트여있다.
 
인테리어는 기본으로 깔끔하고 2,3층은 테이블석, 단체석, 룸으로 나뉘어져 있어 시설, 서비스까지 모두 흡족할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옥상에 테라스가 있어 경치도 보고 1석2조이다. 그러다보니 수원에서는 수원회식장소로도 유명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한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과 독특한 양념 비법으로 오는 손님들을 단골로 만들 수밖에 없다. 한번 맛 본 사람은 절대 나눠 먹지도 않으려고 할 정도라고 우스개 소리를 할 정도다. 특히 수원양념갈비는 타 지역과 달리 양념을 강하게 하지 않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수원왕갈비도 유명한데 양에 비해 가격까지 저렴하여 가장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다.
 
기본세팅으로 연어회, 통도라지무침, 양념게장, 샐러드는 찾는 고객들이 하나같이 얘기하는 말이 있다. “반찬들이 모두 깔끔하고 정갈해 먹기가 아까울 정도다”라고 말이다.
 
이처럼 수원갈비는 다른 지역에서 먹는 갈비와는 그 맛이 현저히 다르고 양도 많다. 수원을 방문한 외국인들도 수원갈비를 즐겨먹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전국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로 현재 수원에는 수원갈비전문점들이 무수히 많이 존재한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이 수원갈비집을 표방하고 있다.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방문할 음식점을 선택하면 보다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
 
수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수원 시민들도 ‘수원왕갈비’ ‘수원맛집’ 하면 수원 ‘신라갈비’라고 바로 말한다. 심플한 건물 외부도 내부도 모두 합격점이다.
 
이에 수원 신라갈비 관계자는 “최고의 맛, 최고의 시설, 최고의 서비스로 수원갈비 맛집으로서의 전통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수원맛집, 수원 ‘신라갈비’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홈페이지(www.shillagalbi.co.kr)로 문의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