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55 (일)
자연스러운 한방 코성형으로 좋은 인상 만들기
상태바
자연스러운 한방 코성형으로 좋은 인상 만들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2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도 스펙이라는 요즘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매력적인 호감형 인상을 얻기 위해 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작은 변화로도 얼굴 전체의 인상이 변하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 하는 성형 중 코성형은 단연 인기가 높다. 코성형은 단순히 낮은코 혹은 코끝성형으로 높이 세우는 데만 급급하지 않고 얼굴 전체 조화에 맞는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전반적인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낮은코를 높게만 세우게 되면 조화롭지 못해 오히려 강한 인상을 남기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도 있다.
 
그리고 코성형을 할 때에는 미용적인 측면 뿐 아니라 예기치 못한 흉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음 또한 생각해 보아야 한다. 코성형 잘하는 곳을 찾기 위해 단순히 병원에서 내걸고 있는 코성형 전후 사진이나 코성형 후기 등을 보고 병원과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위험한 선택이 될 염려가 있다. 아름다운 외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
 
병원과 수술 방법을 선택할 때는 충분한 검토와 사전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부작용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성형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가 가능하다. 보형물을 이용한 코 수술, 주사를 이용해 약물을 주입하는 코필러 및 반영구코필러, 그리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캐폴더매선을 이용한 한방코 시술이다.
 
최근 매선을 이용한 한방 성형이 인기를 끌면서 코 모양의 디테일을 자연스럽게 잘 살려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매선요법을 이용한 코 성형시술에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수술과 코필러, 반영구코필러, 스캐폴더매선 시술, 어떤 차이가 있을까? 먼저, 보형물을 이용한 코수술은 그 효과가 영구적이라는 것이 장점이지만 수술 후 나타나는 염증이나 흉터, 통증, 보형물의 비침 등의 단점이 있을 수 있다. 특히 과도한 음주나 흡연을 즐기는 남성들의 경우에는 보형물의 염증 또는 감염으로 인한 재수술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다.
 
코수술과는 반대로 코필러는 흉터나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 우려는 없으나 코필러의 유지기간이 길지 않아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고, 반고체성분이기 때문에 코끝필러 등이 쉽게 퍼질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반영구코필러의 경우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진 않지만 역시나 퍼짐 현상이 있을 수 있고 시술 후 제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최근 들어 코필러의 부작용에 대한 문제가 불거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는 아니지만 코필러나 하이코, 미스코 시술 시 필러 입자가 혈관을 막을 경우 피부괴사 혹은 실명과 같은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스캐폴더 매선 한방 코시술은 어떨까? 지지력이 있는 스캐폴더 매선을 이용한 시술로 바늘로 시술하기 때문에 절개와 흉터의 우려가 없고 회복이 빨라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코필러로는 표현해내기 힘든 오똑한 코 끝을 잘 표현할 수 있어 낮은코 성형 그리고 코끝성형에 용이하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간편함’과 '자연스러움'에 있다. 시술은 20분 이내에 시술이 끝날 정도로 간단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으며 회복기간이 따로 소요되지 않는다. 또한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코를 만져보지 않고 코수술을 받았는지 알아보는 경우가 매우 많은 것에 반해, 얼굴 모양에 따라 가장 잘 어울리는 코를 표현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력적인 시술소재를 사용하여 코를 만져보아도 성형을 한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촉감이 자연스럽다.
 
스캐폴더 매선 시술을 시행중인 붓기한의원 장석원 원장은 "해당 코 시술은 단단하고 지지력이 있는 굵은 스캐폴더매선을 이용한 시술로 코필러로는 구현하기 힘든 오똑한 코끝이 가능하며 낮은코, 매부리코, 들창코 등 다루기 어려웠던 모양의 개선이 용이하며 기존의 얇은 실을 이용한 시술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고 퍼짐현상이 적고 바늘로 시술하기 때문에 절개나 흉터 걱정이 없고 코 높이가 부족하면 추가로 매선실을 자입하면 되는 것이라 재시술 또한 매우 간단하다"고 전했다.
 
TV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주 소개되고 있는 붓기한의원은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한방성형부문 대상 수상을 비롯해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방다이어트부문 대상 수상, 스포츠조선 파워브랜드 한방의료부문 대상 수상 등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