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35 (일)
거제도 맛집, 쌀쌀해진 겨울 날씨 건강챙길 보양식은 ‘지세포 요리사 횟집’ 제철 굴로
상태바
거제도 맛집, 쌀쌀해진 겨울 날씨 건강챙길 보양식은 ‘지세포 요리사 횟집’ 제철 굴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27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도는 우리나라 굴생산의 집산지이다. 제철을 맞은 굴에는 멸치 못지않게 칼슘 함량도 높을 뿐 아니라 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우린은 천연피로해소제로 뇌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성인병 예방, 정력 향상, 노화 억제, 숙취 해소시켜줄 간의 해독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다. 이렇듯 굴은 몸에 좋은 보양식으로 유명하고 술을 먹는 회식자리 뿐 아니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식이다.
 
거제도 바다의 싱싱한 굴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지세포 요리사 횟집’은 건강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미 장승포 맛집이라고 통하는 ‘지세포 요리사 횟집’은 다른 냉동 해산물을 취급하는 음식점과는 다르게 거제도 산지에서 직접 가져오는 해산물만을 사용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2만 5천원으로 맛볼 수 있는 생굴회 코스에는 생선회 이외에 생굴, 굴튀김, 굴탕수육, 굴무침, 멍게비빔밥, 굴조개 맑은국, 공기밥이 포함된다. 맛과 영양, 메뉴의 다양성까지 포함해서 푸짐하게 구성되어있다. 또한 굴코스요리에는 김과 콩나물무침이 포함 되어있는데 김과 함께 싸먹으면 색다른 맛이 난다.
 
회정식 메뉴는 1인 2만원으로 생선회, 해산물, 튀김, 조림, 무침, 매운탕, 공기밥까지 즐길 수 있다. 푸짐한 양 뿐만 아니라 접시에 알록달록한 장식까지 더해져 마치 지심도의 경치를 옮겨 놓은 듯하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해산물탕수육과 생선순살탕수육도 준비되어있어 가족 외식를 하기에도 적당하다.
 
지세포 요리 횟집 근처에는 외도와 지심도를 다녀올 수 있는 지세포 유람선이 있으며 거제씨월드, 어촌민속전시관, 포로수용소 등 거제도의 주요 관광지들이 위치해 있다.
 
거제 대명리조트 앞에 위치한 거제도 맛집 ‘지세포 요리사 횟집’은 경상남도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46(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818)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전화(055-682-4982)로 가능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