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5 (월)
오래된 흰튼살 제거, ‘리폼법’의 좋은 치료 효과에 주목
상태바
오래된 흰튼살 제거, ‘리폼법’의 좋은 치료 효과에 주목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27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 학생들과 임산부가 동시에 걱정하는 신체적 고민은 무엇일까? 바로 튼살이다. 산달이 다가올수록 배가 불러오는 임신부 중 90%들도 종아리나 배, 다리, 복부 등에 생기는 임신 튼살을 경험하며 급격한 성장과 체형 변화가 나타나는 청소년 중 약 50% 이상에서 튼살 흉터가 발생한다. 외모에 민감한 여성과 청소년에게는 예민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튼살은 급격한 체중변화가 피부를 지나치게 팽창시키면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멈추게 하고 피부에 흉터를 남기는 것으로 변비나 골반불균형으로 생기기도 한다.
 
과거에는 마땅한 치료 방법이 거의 없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레이저를 활용한 치료방법의 발전으로 붉은 색을 가진 튼살 뿐만 아니라 오래된 하얀색 튼살까지도 치료가 가능해졌다.
 
붉은 튼살은 1-6 개월 내에 보통 하얀튼살이나 갈색튼살, 패인 튼살로 변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 붉은 튼살일 때 치료를 서두르면 치료 효과가 더 좋아서 튼살이 생기기 전 피부처럼 회복도 가능하다.
 
붉은 튼살은 복합적인 파장을 이용한 ‘루메니스 원’을 사용하여 치료할 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통의 혈관레이저로 치료할 시 시술 후에 멍이 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루메니스원은 시술 시 거의 멍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시술 2-7일 후부터는 좋아지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이미 하얀색 튼살로 변해 있다면 울트라셀Ⅱ, 엠티에스를 이용한 ‘리폼(Reform)법’ 치료가 효과적인데 특히 주름지고 위축된 피부로 바뀐 흰 튼살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폼법 치료는 재발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시 급격한 체중 변화 등이 있으면 재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체중 관리를 잘 하는 것이 튼살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오래된 흰튼살은 과거에는 치료가 어려웠지만 리폼법이 나오면서 좋은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다른 병원과 달리 튼살 부위에만 치료하는 울트라셀Ⅱ가 있어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 없이 튼살 치료가 가능하며 종아리, 허벅지 뿐만 아니라 엉덩이, 배, 가슴, 어깨, 팔에도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