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55 (화)
메가존클라우드, 게임사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으로 게임사 만족도 높여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게임사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으로 게임사 만족도 높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2.21 2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조원우)는 게임제작개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컨설팅과 기술지원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국내, 해외 서비스를 하는 게임개발사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메가존은 넥슨, 엔씨소프트 등 150여 곳의 게임사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게임클라우드’ 라는 전담 조직을 통해 고객사들의 비용 절감 및 보안등 다양한 요소의 기능적 지원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특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측은 ‘AWS GA(GLOBAL Accelator)서비스’를 고객사인 NDREAM과 다양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인 슈퍼플래닛에게 제공해 게임서비스에서 중요한 네트워크 환경 개선과 관리편의성과 비용절감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AWS GA 서비스’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트래픽을 전송하는 고객들에게 인터넷 사용자성능을 60% 개선시키는 네트워크 서비스로, 트래픽 처리에 필요한 고객용 IP를 제공하여 트래픽 관리를 최소화하고, 가장 가까운 위치의 사용가능한 엔드포인트로 트래픽을 자동으로 재라우팅해 잠재적인 장애요인을 완하시키는 서비스이다.

고객사인 NDREAM의 경우 실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최대 8배 평균 2.4배 이상의 안정성 향상을 확인하였고, 빈번했던 네트워크 음영지역도 상당히 줄어들어 현재 모바일 모든 글로벌 서비스는 GA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트래픽 안정성이 향상됨에 따라 NDREAM 고객 및 게이머의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불편이 크게 줄어들었다.

또 다른 고객사인 슈퍼플래닛의 경우 초기 서비스는 IDC를 통해 서비스를 하다 2018년부터 메가존을 통해 AWS 기술들을 도입해 게임서버를 구축하여 서비스하였다.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발생되어지는 클라이언트-서버 간 딜레이에 대해서 문제가 발생하면서, AWS CloudFront Dynamic Content Delivery기능을 통해 해결하였고, 서비스 운영하면서 전체 트래픽의 7-80%가 전송비용이 아닌 데이터요청비용에서 발견되는 점을 확인하고, 해당 요청비용 절감을 위해 GA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 도입결과 채팅서비스에 대한 GA비용으로 절감되는 CF 비용이 70%이상 절감되었고, 통신품질 또한 차이없이 초기 설정값 그대로 서비스를 잘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게임산업이 가진 특수성과 클라우드의 장점이 고객사 비즈니스에 좀더 가치를 향상시키고,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메가존클라우드가 국내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분야라고 생각하고, 보다 게임산업에 특화된 서비스들을 고도화하여 메가존의 고객사들에게 좀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스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