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7 01:45 (토)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엣지펑션’ 및 ‘리얼타임 스트리밍’, 업계 주력 어워드 잇달아 수상
상태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엣지펑션’ 및 ‘리얼타임 스트리밍’, 업계 주력 어워드 잇달아 수상
  • 우진영
  • 승인 2020.12.14 1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오늘, 자사의 서버리스 컴퓨팅 플랫폼인 ‘엣지펑션(EdgeFunctions)’과 저-지연 비디오 전송 서비스인 ‘리얼타임 스트리밍(Realtime Streaming)’이 각각 업계 주력 어워드를 잇따라 수상했다고 밝혔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서버리스 컴퓨팅 플랫폼 ‘엣지펑션’은 IABM(Inter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ing Manufacturers)이 수여하는 “퍼블리시(Publish)” 부문 ‘2020 IABM BaM 어워드’를 수상했다.

IABM은 엣지펑션에 대해 "데이터 센터를 벗어나, 네트워크 엣지 기반의 신속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통해 콘텐츠 소유자와 개발자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동적이고 획기적인 제품이다“라고 평가했다.

라임라이트 측은 이번 수상으로 엣지 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라임라이트의 네트워크 엣지에 구축하거나 필요에 따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을 인정받게 되었다.

2020 IABM BaM 어워드는 방송 및 미디어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적 혁신을 이룬 업체에 수여되는 어워드이다. BaM 콘텐츠 체인에 의해 9개의 부문별 위너가 정해지며, 40명 이상의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들에 의해 수상업체가 최종 선정된다.

또한, 라임라이트의 저-지연 비디오 전송을 위한 서비스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제8회 OTT 이그제큐티브 서밋에서 “베스트 ROI(Best Return-on-Investment (ROI)”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라임라이트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비디오 전송 및 엣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게 되었다.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저-지연 온라인 스트리밍 솔루션이다.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비디오 퍼블리셔에게 라이브 온라인 시청 서비스의 일부로 양방향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여 시청자들이 라이브 이벤트를 경험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오는 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온라인 비디오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TT 이그제큐티브 서밋은 비디오 콘텐츠, 배포 및 기술 부문 최고의 업체를 선정해 어워드를 수여하며, 수상업체는 주로 미디어 기업 임원진으로 구성된 참석자 1,700명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CEO 밥 렌토(Bob Lento)는 "콘텐츠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온라인 비디오의 미래를 여는 새롭고 획기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들이 가능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