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5 23:15 (월)
알약, KISA 웹 표준화 캠페인 동참…웹표준 준수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알약, KISA 웹 표준화 캠페인 동참…웹표준 준수 홈페이지 개편
  • 길민권
  • 승인 2015.11.18 1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n-ActiveX 기반 솔루션, 반응형 HTML5 기술 적용
통합 백신프로그램 알약(ALYac)을 제공하는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이 알약의 공식 홈페이지를 ‘웹 표준을 준수한 반응형 HTML5 사이트’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식 사이트 개편은 기존 알약 공식 홈페이지를 웹 표준을 준수하는 접근성 높은 사이트로 전환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 중인 ‘글로벌 웹 표준 인터넷 환경 조성’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먼저 새로운 알약 공식 홈페이지는 기존 알툴즈 홈페이지와 함께 사용했던 사이트 주소를, 알약 제품명과 동일한 독립적인 접속 주소(http://alyac.com)로 변경해 사이트의 대표성 및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글로벌 웹 표준 준수를 위해 홈페이지 내 제품 구매 및 결제 단계에서 사용되었던 ActiveX(액티브엑스)를 모두 제거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은 물론 모든 브라우저에서 결제가 가능한 Non-ActiveX 기반 솔루션을 적용하였다.
 
아울러 반응형 웹 기술을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어떠한 기기로 사이트에 접속하여도 최적화된 웹페이지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개별적으로 운영되었던 언어별(영문, 일문) 홈페이지를 동일한 구조의 신규 홈페이지로 통합하고, 제품 다운로드, 보안 동향 보고서 등 필요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디자인 개편도 함께 이루어졌다.
 
회사 측 관계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웹 표준 인터넷 환경 조성 캠페인에 이스트소프트도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접근성이 향상된 알약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더욱 편리하게 각종 보안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