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0 (금)
한국학생IT연합, 제1회 경상도 지부 IT4U 보안 강연회 개최
상태바
한국학생IT연합, 제1회 경상도 지부 IT4U 보안 강연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5.11.18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과 멘토링 B실
한국학생IT연합은 오는 11월 21일 제1회 경상도 지부 IT4U 보안강연회를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과 멘토링 B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IT4U 강연회는 한국학생IT연합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것을 맡아 스스로 개최하는 강연회다. 2012년부터 3년간 보안, 개발, 창업, 꿈 등 다양한 주제로 총 11회 개최해 왔다.

 
이번 IT4U 강연회는 한국학생IT연합 경상도 지부가 설립이 되고 난 후 처음으로 지방에서 이루어지는 IT4U 행사이다.
 
주최 측은 “보안을 주제로는 이전에 세 번의 강연회를 개최했지만, 이번 제1회 경상도 지부 IT4U 강연회는 지방에서 보안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개최한다. 또 다른 점으로는 이번 강연회는 실습을 위주로 강연이 이루어진다”고 소개했다.
 
주요 강연 주제는 다음과 같다.
DLL Injection 의 이론적인 방법과 실제 적용 사례(정민우), SQL Injection 을 통한 서버 정보 수집과 PHP 취약 함수, Information_schema를 이용한 서버 정보 수집과 몇가지 PHP 취약한 함수를 설명한다.(한종훈) 또 IoT에 대해서 알아보고, 펌웨어 분석을 통해 취약점을 찾는 과정에 대해 알아본다.(김현우)
 
이번 강연회는 2015년 11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대구광역시 남구 현충로 170에 위치한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과 협동관 4층 멘토링 B실에서 개최되며, 사전등록은 it4u.smartksia.org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강연회는 지란지교시큐리티, SK플래닛, 한국인터넷진흥원 그리고 영남이공대학교가 후원하며,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한국학생IT연합’은 2012년 1월 7일에 창립된 단체로, 적극적으로 함께 정보를 교류하고 같이 공부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치적으로 ‘우리나라의 IT 계몽’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