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15 (금)
아임클라우드, 하둡 기반 머신 데이터 솔루션 오픈사이트 출시
상태바
아임클라우드, 하둡 기반 머신 데이터 솔루션 오픈사이트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11.16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관제 전용 빅데이터 로그 분석 솔루션도 동시 출시
하둡 기반의 빅데이터 기술 전문 기업 아임클라우드는 하둡 에코시스템(Hadoop Ecosystem) 오픈 소스 기술 기반의 빅데이터 로그 처리 솔루션 오픈사이트(OpenSight)를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픈사이트(OpenSight)는 다양한 머신데이터, IoT데이터, 로그데이터 등을 수집, 저장, 처리, 검색, 분석 할 수 있는 빅데이터 전용 응용 솔루션이다. 또한 실제 내부 엔진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보안장비 (Firewall, IPS, IDS, DDoS)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처리하고 SQL 기반의 분석 룰을 추가해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보안 관제 전용 빅데이터 로그 분석 솔루션인 OpenSight Security Log Edition 을 동시에 출시했다.
 
그 동안 베타버전으로 테스트해오던 오픈 사이트는 Flume, Sqoop, Kafka, Spark, Hive, Oozie 등의 하둡 에코시스템 오픈소스 기술을 표준으로 사용하면서 필요 시 부분적으로 신규 오픈소스로 쉽게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있다.
 
기존의 상용로그 솔루션들은 자체적으로 개발된 엔진을 활용하지만 최근 급속히 발전되고 있는 Hadoop Ecosystem 전체 오픈 소스 기술을 모두 채택해서 제품화 한 사례는 국내 최초다.
 
아임클라우드의 오픈사이트(OpenSight)는 오픈소스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성능이 향상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오픈 소스가 가진 장점과 성능을 빠르게 흡수 할 수 있는 강력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자리잡을 전망이다.
 
특히 아임클라우드의 빅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오픈라이트(OpenLight)제품과 같이 활용하면 어떠한 하둡 플랫폼 위에서라도 고객이 원하는 빅데이터 응용 분석 시스템을 최소 비용과 최소 시간 내에 쉽게 구축 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