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06:45 (수)
KINX, 일본 IDC 사업자 앳도쿄와 협업...네트워크 연결성 확장
상태바
KINX, 일본 IDC 사업자 앳도쿄와 협업...네트워크 연결성 확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1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설치, 자본 투자 없이 한-일간 고품질 네트워크 접속 환경 이용 가능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KINX)는 일본의 데이터센터 사업자인 AT TOKYO(대표 아키라 나카무라, 이하 앳도쿄)와의 협업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성을 확장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협업을 기반으로 양사 고객은 추가적 자본 투자 없이도 한-일간 상호접속을 할 수 있게 됐다. 상대 국가로의 물리적 자원 확장을 하지 않고도 고품질의 네트워크 접속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KINX의 고객은 앳도쿄의 네트워크 플랫폼 'ATBeX'를 통해 안정적인 일본향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앳도쿄를 이용 중인 일본 현지의 통신, 인터넷,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자와의 상호접속을 진행할 수 있다. 앳도쿄가 일본 최대 데이터센터 사업자 중 하나인 만큼 일본 사업을 추진 및 강화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의 앳도쿄 고객은 KINX가 제공하는 한-일간 해저케이블을 통해 전용회선 기반의 상호접속을 할 수 있으며, 한국의 KINX 연동사들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KINX가 운영 중인 클라우드 연결 플랫폼 '클라우드허브'와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IXcloud'도 이용할 수 있어 한국 시장 진출 시 보다 효율적인 인프라 구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키라 나카무라 앳도쿄 대표는 "앳도쿄는 디지털 플랫폼 ATBeX을 통해 고품질의 데이터센터 서비스 제공에 앞서나가고 있다"며 "KINX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인해 점점 증대하는 한-일간 네트워크 수요에 대응하는 고품질의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사 고객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욱 KINX 대표는 "국내 기업들이 KINX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일본의 앳도쿄와 협업하게 됐다"며 "KINX와 앳도쿄 고객에 더욱 확장된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양국 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KIN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