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00 (일)
유용한 정수기 렌탈... 가장 ‘핫’한 정수기, 공기청정기는?
상태바
유용한 정수기 렌탈... 가장 ‘핫’한 정수기, 공기청정기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12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수비용에 대한 부담 탓에 혼수 트렌드가 구입보다 렌탈로 바뀌고 있다. 최근 한 웨딩컨설팅 업체가 예비부부와 기혼자를 대상으로 혼수에 대해 조사한 결과,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는 전체의 66.2%가 렌탈을 이용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밝혔다. 기혼자 역시 ‘다시 혼수를 준비할 수 있다면 렌탈을 활용하겠다’는 의견이 65.5%로 나타나 렌탈이 합리적인 소비 방식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렌탈 서비스로 인기가 높은 제품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전문 렌탈 업체인 미소렌탈 관계자는 “정수기의 경우 기본 기능만 갖춘 제품도 100만원을 호가하고, 얼음정수 기능까지 더해지면 2-300만원에 달해 일시불로 구입하기 쉽지 않다”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한 달에 2-3만원이면 물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어 부담이 적다”고 설명했다.
 
렌탈 서비스는 사후 관리가 철저하다는 것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이유다. 정수기의 경우,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전문 플래너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청소와 필터 교체 등의 관리를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와 황사, 비염이나 알러지, 기관지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눈에 보이지 않아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실내 유해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유해가스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최근 가장 ‘핫’한 제품은 배우 현빈이 광고하며 일명 ‘현빈정수기’, ‘현빈공기청정기’로 유명한 동양매직의 슈퍼정수기와 슈퍼공기청정기다. 슈퍼정수기는 저수조가 없는 직수 방식의 냉온정수기로 저수조가 있는 제품보다 위생적으로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슈퍼공기청정기로 쿼드센서가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제거와 습도 조절이 한번에 가능하다. 전면 에어홀 타공 방식으로 공기 흡입량은 높아진 반면, 제품은 얇아져 인테리어에도 문제없다.
 
뛰어난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은 얼음정수기 10년 역사를 자랑하는 ‘청호나이스’의 티니얼음정수기다. UV안심살균 기능과 특허 받은 5세대 제빙으로 전기료 걱정은 덜고, 저탕식과 예열식 등 온수 방식도 소비자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브랜드 인지도는 높지 않지만 ‘루헨스’의 나노팩트냉온정수기는 가격 대비 성능이 상위권에 꼽히며 소비자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한 ECO자동 절전 기능은 가정 내 전기료 부담을 줄인 점이 돋보인다. 스테인레스 저수조 방식으로 세균번식을 방지하고 외부 공기 접촉에 의한 세균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항균 ABS재질로 제작, 쉽게 위생캡을 교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수기나 공기청정기 렌탈 서비스 이용을 결심했다면 먼저 렌탈 업체를 선정해 당일 출고 가능한지,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는지,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미소렌탈은 2010년 설립한 이후 동양매직, 청호나이스, 루헨스, 쿠쿠 등 어떤 제품을 렌탈해도 전국 각 지역 매장 본사에서 제품을 출고, 다양한 혜택도 바로 제공한다. 또, 무상A/S, 무상필터교체 등 사후 관리도 철저하게 진행해 호평받고 있다.
 
정수기렌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포털사이트에서 ‘미소렌탈’로 검색하거나 홈페이지(미소렌탈.com), 대표번호(1800-8626,1800-5754,1800-5894)로 문의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