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메디요가, 메디필라테스의 메카! 정정희 메디요가&필라테스 정정희 원장
상태바
메디요가, 메디필라테스의 메카! 정정희 메디요가&필라테스 정정희 원장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12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정희 메디요가&메디필라테스의 메디요가수업

요가의 치유적 효과를 한껏 살린 메디요가로 호평을 받고 있는 울산 남구 요가원, 정정희 메디요가&필라테스, 울산 남구 옥동의 치유전문 요가원으로 요가수련과 더불어 요가수련생들과 담소를 즐기며 인간적 교류를 하고 있는 정정희 원장을 방문하였다.
 
◇오랜 경력 끝에 오픈한 요가원이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들었습니다. 어떠신지요?
15년의 요가인생에 대한 보답을 받는 것 같아 기분 좋아요. 체육을 전공했는데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다가 취미로 시작했던 요가가 직업이 되어 요가강사로 15년째 되니 제게 원하는 치유방향으로 요가원을 운영하고 싶어서 오픈했어요. 제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곳이 있어 좋고, 지인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어떤 분들에게 울산 메디요가&필라테스에 오셨음 하나요?
제 이름을 따서 정정희 메디요가&필라테스라고 요가학원 이름을 붙였어요. 현대인들은 허리, 목, 어깨, 관절 등 통증 및 자세관리가 필요한 분들이 의외로 많아요. 요가는 다이어트의 효과보다 치유의 효과가 크다고 봐요. 자세 및 체형교정이 이루어지면 자연스레 다이어트는 따라오게 되죠. 꾸준한 요가수련을 통해 심신의 안정과 통증관리 및 자세교정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울산 요가원만의 특화된 요가프로그램이 있다면요?
저는 메디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물론 요가의 근본이 교정이지만 유독 한국에서의 요가는 그 부분을 등한시하고 있어서요. 저는 자세분석과 교정 뿐 아니라 깊고 자연스런 흐름에 맞는 호흡을 통해 심신안정까지 얻을 수 있어 메디요가 또는 메디필라테스는 반응이 상당히 좋아요.
 
◇요가지도자로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우울감에 시달리며 몸이 많이 부은 상태로 오신 분이 계셨는데, 우울했던 시절의 제가 생각이 났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드리고자 요가수업 때도 열심히 교정해드리고, 수업 후 대화를 많이 했답니다. 그 결과 심신의 호전이 눈으로 보였고 삶이 변했다는 말씀을 하셔서 대단히 보람되었답니다.
 
◇다가오는 2016년 특별한 계획이 있으신가요?
(사)한국치유요가협회의 울산 요가원으로 지정되어 RYTK300 요가지도자자격증반 운영이 가능해 치유전문의 요가지도자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요가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운동으로 요가지도자의 전망은 밝고 치유로 특화된 교육을 통해 차별화된 요가강사가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울산 남구 옥동에 위치한 정정희 메디요가&메디필라테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52-269-4178)로 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