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6 04:40 (화)
줌, 2020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미팅 솔루션 및 UCaaS 부문 모두 리더로 선정
상태바
줌, 2020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미팅 솔루션 및 UCaaS 부문 모두 리더로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1.23 2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가 가트너 2020 매직 쿼드런트에서 미팅 솔루션 부문과 서비스형 통합 커뮤니케이션(이하 UCaaS)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줌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미팅 솔루션 부문에서는 5년 연속 리더, UCaaS 부문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매직 쿼드런트 미팅 솔루션 부문에서 가트너는 기존에 정립되어 온, 그리고 새롭게 정의된 다양한 가상 회의 시나리오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비롯해 여러 기준에 따라 15곳의 기업을 분석, 평가하고 줌을 리더로 선정했다.

UCaaS 매직 쿼드런트 부문에서 가트너는 사용 편의성, 서비스 신뢰성, 혁신 및 발전 속도 등의 기준을 사용했으며, 총 14곳의 기업 중 줌을 UCaaS 부문 리더로 선정했다.

에릭 유안(Eric Yuan) 줌 CEO는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미팅 솔루션과 UCaaS 두 부문 모두 리더로 선정돼 감회가 새롭다. 줌이 끊김 없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기술로 세계를 계속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음에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특히 이번 가트너 보고서가 비디오 퍼스트 디자인, 고객 만족을 위한 헌신을 바탕으로 광범위한 가상 회의 시나리오를 충족시키는 줌의 역량을 높게 평가해 기쁘게 생각한다. 줌은 화상을 새로운 음성으로 보고 있는데, 가트너는 줌 회의, 줌 채팅, 줌 폰이 결합된 줌의 UCaaS 제품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인정했다. 앞으로도 고객, 엔터프라이즈, 중소기업 등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미팅 솔루션 부문 보고서는 줌이 광범위하게 도입됐으며, 다양한 사용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제품 프로세스가 유연함을 강조했다. UCaaS 부문 보고서는 줌이 보안을 강화하고, 줌 룸 지원 기기가 광범위하게 도입됐으며, 채팅에서 유의미한 기능 개선을 이뤘다는 점이 핵심 강점이라고 언급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