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1 03:15 (화)
지란지교시큐리티, CYOD 환경에 맞는 법인단말기 보안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CYOD 환경에 맞는 법인단말기 보안시장 공략 박차
  • 길민권
  • 승인 2015.11.10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보안 솔루션 모바일키퍼, CYOD환경에 맞는 기능 업그레이드로 시장 공략
최근 기업들의 정보보호 강화 움직임에 따라 국내 모바일 트렌드가 BYOD(Bring Your Own Device)에서 CYOD(Choose Your Own Device)로 넘어가고 있다. 이러한 CYOD 환경에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BYOD와 CYOD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단말의 소유권’이다. 임직원이 자신의 소유인 단말기를 사용하는 BYOD와 달리 CYOD는 법인이 소유, 제공하는 단말기를 임직원이 업무에 활용하는 형식이다. 그만큼 BYOD 환경에서는 사용자 권리 보장으로 보안 및 관리에 한계가 있었다면 CYOD는 기업이 관리 권한을 갖게 되면서 BYOD보다 강력한 보안이 가능하다.
 
국내 CYOD 트렌드로의 전환은 법인단말기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모바일 보안에 대해서도 CYOD 및 법인 단말기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 및 규격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국내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자사 모바일보안 솔루션인 모바일키퍼(MobileKeeper)를 CYOD 트렌드에 맞춰 업그레이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바일키퍼(MobileKeeper)는 단말 등록 및 관리, 정책 설정, 업무 APP 배포 및 인증 등의 기능을 법인 단말기 전용의 특화된 모듈로 제공하게 된다. 또한 삼성 단말기의 경우 삼성의 모바일 컨테이너 ‘KNOX’ 기능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삼성 KNOX는 업무영역과 개인영역을 분리하는 컨테이너 기술로, 별도의 암호화 된 업무영역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함으로써 기업의 정보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모바일 보안 플랫폼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삼성KNOX(녹스) 전용 ‘MobileKeeper for KNOX’를 지난해 출시하고 삼성과 공동영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KNOX를 탑재한 법인 단말기를 임직원에 배포했으며 해당 법인단말기의 보안을 위해 모바일키퍼(MobileKeeper for KNOX)를 탑재했다. 이는 모바일보안 업계 최초로 KNOX 보안을 적용한 사례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신한은행 수주를 기점으로 금융권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로 업무를 수행하는 제조, 서비스, 공공 등의 법인단말기 문의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대형 유통업체를 비롯한 몇몇의 공공분야에 대한 사업도 수주를 했다고 밝혔다.
 
해당 유통업체는 약 5,000명 규모의 배송인력에게 모바일키퍼(MobileKeeper)를 탑재한 법인 단말기를 지급하였다. 모바일키퍼(MobileKeeper)는 업무 외 불필요한 기능을 차단하고 현장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용 APP만 제공하며 통합 모바일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보안사업부 강정구 부장은 "기업의 정보보안 강화가 CYOD를 가속화시키고 있다"며 "모바일키퍼(MobileKeeper)는 CYOD에서 요구되는 모바일 보안 기능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였으며, 향후 고객사의 환경과 수요에 맞는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 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CYOD 시장 수요에 대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