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35 (월)
근력운동 백날 해봐야 효과 없을 땐...
상태바
근력운동 백날 해봐야 효과 없을 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09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매관리를 위해 맨몸운동이나 근력운동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대부분은 실패에 그친다. 탄탄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이 필수적인 것은 맞지만 이러한 몸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 무산소운동과 근육강화운동 등이 단계적으로, 꾸준히 이뤄져야 하는데 꾸준한 운동부터가 어려운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외모에 영향을 주는 속근의 경우, 자신이 낼 수 있는 최대치 힘의 75%를 순간적으로 가해야만 단련이 될 정도로 단련이 쉽지 않다.
 
그런데 운동을 하지 않고도 이러한 속근을 효율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전기자극이 근육에 직접 신호를 보내 단련시켜주는 EMS트레이닝이다. EMS트레이닝은 운동선수들의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는 방법으로 최근 연예인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선호된다.
 
특히 단기간에 살빼는 법이나 허벅지 살 빼는법, 팔뚝살 빼는 법 등 부분적인 다이어트법을 찾는 이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품이 식스패드다. 식스패드는 EMS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이 없이도 효율적으로 근육을 단련하는 트레이닝기어로 복부는 물론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종아리나 허리, 허벅지, 엉덩이 근육운동 등 특정부위의 근육운동이 가능하다.
 
간편하게 EMS트레이닝을 돕는 제품들 중에도 유독 식스패드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20Hz의 주파수를 채용했다는 데에 있다. EMS트레이닝에서 근육을 만드는데 최적화된 주파수대는 20Hz라는 것이 학설로 인정되었으나 기존의 기구들은 20Hz가 저주파 특유의 통증을 동반한다는 한계를 극복하지 못해 고주파를 사용해왔다.
 
식스패드는 독자적으로 통증이 없는 20Hz 파형개발에 성공해 이를 적용하여 EMS트레이닝의 효과를 최적화했다. 23분간의 EMS트레이닝 프로그램에는 세계적인 프로축구선수 호날두의 트레이닝 이론을 담아 효과적으로 근육을 단련해 탄탄한 몸을 만드는 것을 돕는다.
 
복부나 허리, 팔, 다리 등 원하는 부위에 붙이는 것만으로 근육 단련이 가능한 식스패드는 슬림한 디자인이라 옷 위로 티가 나지 않으며, 가볍고 무선형으로 제작되어 언제 어디서든 트레이닝 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젊은 층부터 근력 향상이 필요한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 및 구입문의는 홈페이지(tgsixpad.co.kr/services/news.php)로 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