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45 (일)
성공 유학! 한국어로 보는 일본 약대 입학시험 11월 21일 예비고사 실시
상태바
성공 유학! 한국어로 보는 일본 약대 입학시험 11월 21일 예비고사 실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06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국, 미국, 호주, 캐나다, 일본, 중국 등 나라별 해외 유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규모 유학박람회가 잇달아 열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특기자전형, 일본, 홍콩, 싱가폴 등 아시아명문대학 유학 교육분야와 더불어 일본약대 입학교육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세한아카데미가 일본약대 진학 희망자들을 위한 예비고사(진단평가)와 진학상담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서일본 최대 학교운영재단인 카케학원 주도하에 한국어로 보는 4월 일본약대 입학시험(치바과학대학 약학과, 나가사키국제대학 약학과)은 재단한국지국을 통해 10월 추천 입학전형으로 진행되는 일본치대 편입학 및 의치대 신입학의 아주 중요한 학력평가 서류로 진행되며 일본약대와 의치대 동시에 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명문대 입학 학력입증 자료(미국 SAT/AP, 영국 A-Level(1.5년))처럼 카케학원재단과 협약된 대학에서 학생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으며 올해 협약된 대학들은 치바과학대학 약학과, 나가사키국제대학 약학과, 도쿠시마분리대학 약학과, 훗카이도의료대학 치학과/약학과, 마츠모토 치과대학 등이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 31일(토) 일본약대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여 참석자 50여명 대상으로 일본대학 외국인 입학 전형에 유형에 대한 개괄적인 입시분석과 일본약대 진학의 효용성에 대해 소개하였고 이어 서일본 최대 학교재단인 카케학원재단의 한국지국장 최근택교수가 참석하여 한국어 입학시험을 보는 특별전형과 약대 및 의,치대 입학 그리고 재학생들의 생활 및 장학금들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세한아카데미 관계자는 "일본약대 입학 준비생들의 예비고시는 현재시점에서 학생들이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첫 일환이다. 일본약대 입학이 국내보다 수월한 기회라고 해서 단순히 방향을 바꾼다고 해서 마냥 순탄하지만은 않다. 학업능력과 공부습관이나 진학의지, 학생이 현재까지 쌓아온 커리어 등을 모두 종합하여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교육기업의 일인 만큼 잘못된 길을 가라 할 수 없다. 예비고시를 치루고 개별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진학지도를 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한아카데미(www.sehann.com)는 일본약대 진학 외에 국내명문대학의 수시전형(특기자/학생부종합전형)과 특례전형 그리고 싱가포르, 홍콩, 일본G30 분야 등에서 매년 평균 약 2,000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며 해마다 세계 각지에 설명회를 개최하여 한국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입시방향성과 진로방향성을 제시하는 글로벌 교육그룹이다.
 
이번 2016년 일본약대 준비생 모집 예비고사 실시 오는 11월 21일(토)에 무료로 실시될 예정이며 이후 개별 무료상담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약접수는 전화(02-3453-3422)로 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