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45 (월)
안정적인 상가투자 원칙 갖춘 김포한강신도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수변상가 이목 집중
상태바
안정적인 상가투자 원칙 갖춘 김포한강신도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수변상가 이목 집중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0.30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부동산 투자, 특히 상가 투자나 상가분양 열기가 뜨겁다. 광교 중흥S클래스상가(어뮤즈파크), 힐스테이트광교, 판교아브뉴프랑, 광교아브뉴프랑, 동탄2신도시 상가분양, 위례상가분양, 마곡지구 상가분양, 하남미사지구 미사강변도시 상가분양, 다산신도시, 별내신도시, 배곧신도시 상가분양, 김포한강신도시 상가분양 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2015년 대한민국 히트상품 대상에 선정된 특색있는 상가가 있어 눈에 띈다. 대한민국 히트상품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 주관하고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후원한다. 이번 선정은 사전 기초 조사, 소비자 직접 투표, 전문가 심의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올 한 해를 가장 빛낸 상품을 선정하는 것이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 권위 미디어그룹 주최 및 소비자 직접 참여로 인해 선정 자체만으로 그 상품에 대한 공신력을 갖게 한다.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모티브로 만들어지는 수변상가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로써 주식회사 알토란이 LH로부터 왕복 1.7km 폭 15m 수변 상업용지 26개 필지, 총 33,000㎡를 일괄 매입하여 개발하는 대규모 랜드마크 프로젝트이다.
 
10만 여㎡ 면적에 조성되는 한강신도시 중앙공원에서는 가족단위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며 카누와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명물 곤돌라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1-4차까지는 분양이 완판되었으며, 전체 4개의 다리 중 2개의 다리 연결구간과 수상공연장, 분수대 광장 및 파인트리 광장을 끼고 있어 전체 라베니체 중심 입지로 평가되는 5차분을 분양중이다.
 
김포 한강신도시의 경우 신도시 조성 10년차를 맞아 90% 가까운 조성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체 부지 대비 상업지 비율이 1.8%로 신도시 중에서도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한다.
 
또한 현재 입주된 전체 인구 중 73.5%가 30-40대의 젊은 부부들인데 반해 아이들을 데리고 갈만한 가족문화공간이 전무한 실정이라 일산이나 송도 쪽으로의 유입이 많은 상황이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의 경우 여의도 공원의 절반 정도의 크기인 한강신도시 중앙공원과 수로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반경 1km 내 배후세대가 639세대 김포한강신도시 이편한세상캐널시티 및 4,079세대의 한강센트럴자이를 포함하여 11,000 세대, 3km 내 배후세대가 30,000 세대여서 평일에는 근린상가의 역할을, 주말에는 이태리 베니스풍의 테마상가로 한강신도시 운양동, 구래동, 마산동에서 뿐만 아니라 풍무동 등 김포시에서도 집객이 가능하다.
 
투자자와 임차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사 ㈜알토란에서 프랜차이즈 아이템으로 창업하여 입점하는 임차인에게는 1년간 점포임대료를 면제해 주는 렌트프리제를 시행하고 투자자에게는 3년, 5년 임대계약을 대행해 주어 공실에 대한 리스크를 줄여 수익형부동산에 처음 투자하는 투자자들도 큰 고민없이 선택하고 있다.
 
시행사(주)알토란은 상권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전체 상가 분양 매출의 일부를 투자한다. 아이들이 이용하는 전기 기차를 무상으로 운영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를 통해 집객을 유도한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13차 부지에서 개최하고 있는 한강신도시 벼룩시장(플리마켓)에 매회 약 3천여 명씩 방문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17일(토) 오전부터 제3회 김포 금빛 축제(벼룩시장, 공연, 불꽃축제)가 라베니체마치에비뉴수변상가와 연결 되어있는 한강신도시 중앙공원에서 개최되어 많은 인파가 방문하였다. 또한 상가투자 성공의 3원칙을  갖춰 투자자들에게 더욱 인기이다.
 
◇상업지 비율이 낮은 곳에 투자하라
김포한강신도시의 경우 7-9%에 달했던 분당, 일산, 평촌, 산본 등의 1기 신도시 포함, 전체 신도시 중 상업지 비율이 가장 낮은 1.8% 로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Irreplaceability - 대체 불가능성에 투자하라
남산타워, 일산의 호수공원, 잠실의 올림픽공원 등은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다른 것들과 달리 대체불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의 경우 김포 한강신도시 유일의 가족문화 상권으로 한강신도시 중앙공원과 연결되어 카누와 곤돌라 등을 이용할 수 있고 LH에서 조성해 놓은 공연장과 광장에서 열리는 이벤트나 공연 등을 볼 수 있다.
 
◇재미있는 문화가 있는 상권에 투자하라
최근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가로수길, 경리단길, 판교아브뉴프랑, 광교아브뉴프랑, 메세나폴리스 등에 위치한 상가들을 생각해 보면 상가 투자의 답은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 쇼핑할거리 등의 재미있는 문화가 있어 누구라도 한번쯤은 와볼 수 있는 상가, 한번 방문하더라도 그 상권에 오래 머무를 수 있는 상가이어야 주변 상가의 매출과 직결된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5차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한강신도시 1층 상가의 평균 분양가인 2,700만원 보다 500만원 낮은 2,200만원 수준이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5차는 렌탈프리가 적용되는 마지막 중심지역으로 호실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10월 30일 모델하우스 주변 한강신도시 이랜드타운힐스, 김포한강아이파크, 김포사우아이파크, 김포운양역 한신휴플러스가 오픈 예정이어서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니 방문 전 대표번호(1800-8967)로 전화예약 후 방문 하는 것이 좋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