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35 (금)
포가드 울트라S “GPS 위치추적기 위치관제솔루션" 제공
상태바
포가드 울트라S “GPS 위치추적기 위치관제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0.06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차량과 해상, 항공, 사람을 위해 위치관제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티플렉스의 포가드울트라S GPS 위치추적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공서나 공기업, 법인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IoT기술을 접목한 위치관제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으며, 물류차량에서부터 렌트카, 법인차량, 중장비, 요트나 패러글라이딩과 같은 레저스포츠, 미취학아동이나 치매노인 등 그 적용 범위가 넓어 육·해·공·인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국내 GPS 위치추적기 대표브랜드 포가드울트라S는 기존의 위치추적기 단점이었던 저전력통신망(LoRa망 또는 하이브리드통신망)을 사용하여 위치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을 보완하고자 대용량통신망인 LTE통신망을 사용하였다. 때문에 초 단위의 실시간 위치파악이 가능하며, 위치 정확도의 오차범위가 줄어들었다.

포가드울트라S는 PC 뿐만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동경로나 현재 위치 주소, 이동시간 등 위치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한 위치파악은 차량이나 외근직원의 근태관리나 주유비절감, 차량이나 고가장비 등의 도난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미취학아동이나 치매노인의 대인보호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레저업계에서도 GPS 위치추적기를 도입하여 안전에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수상스키나 보트, 유람선, 패러글라이딩 등 위치추적기를 활용하여 레저 운영이나 위급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기대할 수 있다.

그 외 관제에서는 3개월간 위치데이터가 저장되어 원하는 시간이나 날짜별로 선택하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운행 증빙 자료 및 운행 일지를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법인기업의 차량이나 물류운송차량, 지입차, 중장비, 렌트카 등 세금감면 또는 비용처리를 위해 차량 운행시 운행일지를 작성해야하는데 수기로 작성할 경우 번거롭거나 정확하지 않은 일지를 작성하게 된다. 포가드울트라S는 관제상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어 비대면으로 운행일지를 관리할 수 있게되며, 대인 및 대물용으로 사용시에도 위치 대상의 지난 데이터 확인을 통해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그 외에 지역 진입-이탈 알림서비스를 통해 차량이나 대인의 지역 출입과 이탈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로드뷰와 위성뷰를 통해 위치 대상의 주변 현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포가드울트라S 제조사는 ㈜아이오티플렉스로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GPS기술력을 정부에 인정받았다.

아이오티플렉스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GPS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포가드 제품에 대해 ISO9001인증과 KC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정서와 산업재산권을 획득했다.

아이오티플렉스의 관계자는 “GPS 위치추적기가 실생활 곧곧에 접목되면서 사용범위가 넓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그에 맞게 아이오티플렉스에서는 꾸준한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낼 것이다. 또한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진출을 목표로 해외향 GPS개발을 통해 전세계로 포가드 GPS 위치추적기를 알릴 예정이다”라며 전했다.

포가드울트라S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의 카톡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