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31 11:05 (토)
KISIA, 제19회 K-ICT 정보보호 대상 공모 시작
상태바
KISIA, 제19회 K-ICT 정보보호 대상 공모 시작
  • 우진영
  • 승인 2020.09.24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우수 기업, 기관, 개인 10월 12일까지 접수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함께 ‘제19회 K-ICT 정보보호 대상’ 공모를 오는 10월 12일(월)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기업과 개인의 정보보호 인식제고와 자율적인 정보보호 실천 장려 등을 위해 KISIA와 과기정통부가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 기관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 정보보호 대상은 공공기관을 포함한 모든 기업 부문과 중소-벤처-신생 기업 부문으로 총 2점을 시상한다. 대상(단체) 2팀과 공로상(개인) 2명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단체) 3팀에게는 KISIA회장상과 KISA원장상이 수여된다.

정보보호 대상 심사는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 및 사회기여도, 정보보호관리, 정보보호기술의 우수성, 정보보호 활동사항, 침해사고 대응력 등을 평가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ISI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12일(월)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원격 근무가 활성화되면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정보보호 대상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