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1 01:20 (월)
지란지교시큐리티-에스원, ‘문서중앙화 다큐원 클라우드’ 공동 영업 시작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에스원, ‘문서중앙화 다큐원 클라우드’ 공동 영업 시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16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고객 니즈 대응과 폭넓은 영업 기회 확보, 문서중앙화 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에스원(대표 노희찬)과 협력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 클라우드(DocuONE Cloud) 공동 영업 시작.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에스원(대표 노희찬)과 협력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 클라우드(DocuONE Cloud) 공동 영업 시작.

보안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대표 노희찬)과 협력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 클라우드(DocuONE Cloud)의 공동 영업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형태의 업무 환경이 확산함에 따라 기업들의 문서 협업/보안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지란지교시큐리티와 에스원은 이러한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자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 클라우드(DocuONE Cloud)의 공동 영업을 시작, 중소기업의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10년 이상 축적해 온 문서보안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의 안정성은 물론, 신속하고 정확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문서보안 솔루션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번에 협력하게 된 에스원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물리보안 시스템 인프라를 기반으로 최근 정보보안 솔루션의 수요 증가에 맞춰 보안 컨설팅을 실시, 고객사별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의 1위 기업이 만나 다큐원 클라우드의 공동 영업을 시작한다. 에스원은 고객 발굴과 제안을 담당하는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에 대한 솔루션 제공과 기술 지원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에스원은 문서중앙화 라인업을 갖추고 고객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에스원의 영업망을 통해 중소기업 대상의 영업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다큐원 클라우드는 사용자 PC내 기업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여 강력한 보안과 협업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로컬 PC 및 저장 매체 제어, 반출 결재 등의 문서 보안 기능으로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외부 유출을 차단한다.

또한, 협업 폴더 지원, 태그 검색, 버전/이력관리 등의 편의기능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유연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재택근무 모드를 탑재해 에이전트 설치만으로 손쉽고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공동 영업의 시작으로 ‘중소기업 정보보안 솔루션 지원 사업’에 에스원이 다큐원 클라우드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 해당 사업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정부지원 사업으로서 중소기업이 다큐원 클라우드를 도입 시 최대 8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홍진영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보안사업부 사업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당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양사의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문서중앙화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정보보안 분야에서 26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보안SW 전문기업으로 2014년 1월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에서 독립 분사했다. 분사 후 안정적인 기업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2016년 9월 9일, 창립 3년만에 코스닥에 상장했다. 2017년 빅데이터 전문 기업 모비젠과 취약점진단 및 정보보안컨설팅 기업 에스에스알(SSR)을 인수해 사업 확대를 추진, 정보유출방지, 정보보안 컨설팅, 빅데이터 등 분야별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 보안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의 정보보안 및 관리를 위한 전방위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주요 사업영역은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메일보안, 문서보안, 모바일보안이다. 스팸메일차단·APT대응 ‘스팸스나이퍼/스팸스나이퍼APT’, 문서중앙화 ‘다큐원’, 통합 모바일보안 ‘모바일키퍼’ 등 각 분야별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국내 No.1 기술력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주요 사업영역에서의 안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SECaaS),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신기술에 대한 선도적 R&D 투자를 지속하며 IT보안시장 변화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

공공분야의 정부통합전산센터, 한국수자원공사, 금융분야의 신한금융지주회사, 국민카드, 비씨카드 및 삼성, LG, SK 등 대형기업을 비롯한 전 산업군에 걸쳐 3,800개사, 1,130만 유저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주요 제품의 GS인증(스팸스나이퍼 외 6개 솔루션) 및 CC인증(스팸스나이퍼, 모바일키퍼(국내 최초))획득, 국내외 수상 18회로 제품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정보보안 관련 특허 총 36건을 보유하는 등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4차 산업혁명 및 연결 사회의 본격화와 함께 모든 디지털 비즈니스 핵심으로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블록체인, IoT, 빅데이터 등 유관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지속 성장이 예상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