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25 (토)
국제자격검정원,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지원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04 1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 등 복지서비스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40여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강의 취지는 취업에 도전하였으나 스펙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에 한 걸음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 은퇴 후 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추천 과정에는 청소년, 노인,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이들의 문제해결을 돕고 지원한다. 그들의 처한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처리하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그들의 직무능력의 향상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정서적, 인지적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것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요양보호시설과 데이케어센터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포털사이트에서 조회되는 자원봉사 정보까지 열람이 가능해 학습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