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20 (토)
루커스 와이어리스, 중소기업 대상 국내 무선 네트워크 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루커스 와이어리스, 중소기업 대상 국내 무선 네트워크 시장 공략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5.10.18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커스 U-AP 출시 통해 국내 중소기업 고성능 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현 지원
루커스 와이어리스(지사장 김영호)가 컨트롤러 없이 최대 25대의 AP를 관리할 수 있으며, 최대 50% 성능 향상 및 60초 이내의 간편한 설치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루커스 U-AP(Ruckus UnleashedTM AP)를 출시했다.
 
SMB 그룹(SMB Group)의 조사 결과, 전세계 중소기업의 수는 약 6,500만 개 이상이며, 약 7억 명의 전세계 근로자 중 절반 이상이 중소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임원들 중60 %는 모바일 솔루션이 비즈니스에 중요하지만, 기술 지원 및 비용 이슈로 인해 관리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실제로 중소기업들이 모바일 기술 및 서비스와 관련해 사용한 비용은 애플리케이션 11%, 보안 9%, 모바일 관리 11%, 컨설팅 8%로 모바일 관리와 컨설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루커스 와이어리스는 이번 중소기업용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기업체수의 대다수 비중을 차지하는 중소기업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나아가 국내 무선 네트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루커스 U-AP는 새로운 컨트롤러리스(controller-less) Wi-Fi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중소기업 환경에서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하는 동시에 최대 50% 향상된 Wi-Fi 성능을 제공한다. 루커스 U-AP는 별도의 컨트롤러와 엑세스 포인트(AP) 라이선스 구매 없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은 초기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간소화된 웹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간편한 설치를 통해 기업들은 Wi-Fi 설정을 60초 내에 완료할 수 있다.
 
루커스 U-AP는 중소기업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비용을 관리하는 것은 물론, 최소한의 IT 인력으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됐다.
 
김영호 루커스 코리아 지사장은 “루커스 U-AP는 유통업과 카페 및 레스토랑과 같은 식음료업 등을 포함한 중소기업들이 고객과 임직원에게 낮은 총소유비용으로 고품질의 Wi-Fi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중소기업들이 루커스 신제품을 통해 설치 및 유지가 저렴하고 간편한 고성능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루커스 U-AP는 현재 루커스 존플렉스TM R500 U-AP(ZoneFlexTM R500 Unleashed AP)와 존플렉스 R600 U-AP(ZoneFlex R600 Unleashed AP) 모델로 구성돼 있다. U-AP 버전은 표준 R500 및 R600과 달리 추가 비용 없이 컨트롤러를 이용할 수 있다. 각 AP는 최대 512개의 동시 접속 디바이스를 지원하며 업계 최상의 Wi-Fi 성능을 제공한다.
 
루커스 U-AP는 리테일 및 서비스업종 환경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브로드밴드 Wi-Fi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연결되고,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루커스의 사용하기 쉬운 셀프서비스 인터페이스는 기업들에게 Wi-Fi 사용에 관한 통찰력을 제공해 IT 인력 없이도 임직원과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Wi-Fi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루커스 U-AP는 기업들의 Wi-Fi 수요가 증가하는 경우에도 새로운 네트워크 구성 없이 간편하게 AP를 추가함으로써 성능을 증대시킬 수 있다.
 
루커스 U-AP는 루커스 존디렉터TM(ZoneDirectorTM) 컨트롤러 소프트웨어와 유사한 빌트인 컨트롤러를 제공하며, 사용자 액세스 제어 및 게스트(guest) 네트워킹 기능, 최신 Wi-Fi 보안, 트래픽 관리 등을 지원한다. 루커스 U-AP는 단일 사이트 네트워크 환경내에서 최대 25개의 AP를 관리할 수 있다. 여러 사이트로 확장되는 경우에도 기업들은 동일한 Wi-FI AP를 활용해 컨트롤러 기반의 Wi-Fi로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송태호 루커스 코리아 이사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소비자 결정과 행동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한다”며, “Wi-Fi 연결성은 중소기업의 고객과 임직원들에게 있어 매우 필수적인 요건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제한된 예산으로 인해 안정적인 기업용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루커스 U-AP가 중소기업들에게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창훈 루커스 코리아 부장은 “지난 10년간 중소기업 시장은 Wi-Fi 업계에 의해 저평가돼 왔다”며 “과거 중소기업들은 게스트 엑세스나 BYOD와 같은 기능을 위해 컨트롤러를 구매해야 했으며, 컨트롤러 구매와 상관없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야 했다. 루커스의 컨트롤러리스 솔루션을 통해 중소기업들은 10개 이하의 AP 운영을 위해 50개 규모의 AP 설계 비용을 추가할 필요가 없게 됐으며, 중소규모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성능 Wi-Fi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