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19:40 (월)
'상암 우남퍼스트빌' 아파트도 울고 갈 소형주택
상태바
'상암 우남퍼스트빌' 아파트도 울고 갈 소형주택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0.16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와 분양의 계절인 10월 가을을 맞아 예금금리 1%대 저금리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익형, 거주형 부동산시장으로의 투자자와 실거주자의 유입이 급증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공급과잉, 분양가 상승 등 수익률 하락에 대한 우려의 시각도 있었지만 저금리기조 장기화로 인해 역세권 오피스텔이 소형가구와 1인 가구를 겨냥한 거주 및 투자형으로 가장 이상적이라는 반응이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피스텔은 꾸준히 교통환경과 배후수요가 확보된 역세권 상권이 단연 인기지만, '상암 우남퍼스트빌'처럼 다양한 환경적인 요소와 향후 미래가치가 높은 오피스텔을 찾기란 만만하지 않는 현실이다. 특히 서울지역중 ‘마포구 성산지구’일대가 이러한 투자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어 투자자과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뜨겁다.

2015년 올해 마포 인근에는 상암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을 비롯한 상암 도시엔 상암스위트포레, 벽산상암스마트 큐브오피스텔 등이 분양을 마쳤거나 현재 분양중에 있다.
 
6호선 마포구청역을 주변으로 인근 9개 대학교 약 13만의 인구수요와 상암DMC 직장인 약 7만여명을 배후수요로 임대수요층을 품고 있으며, 공실 걱정이 없고 투자대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골든블럭으로 불리는 6호선마포구청역 1분 거리 초역세권에 우남건설이 야심차게 시공을 한‘상암 우남퍼스트빌’오피스텔이 분양됨에 따라 주변시선을 한몸에 받고 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마포구청역 인근은 배후지역에 홍익대,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9개 대학 약 13만 명의 잠재수요가 밀집한 곳이다.
 
또 상암DMC개발 수혜지역으로 LG CNS, 팬택, MBC, KBS, CJ 등의 IT, 미디어 기업 등 800여개 업체가 들어와 있으며, 2015년까지 삼성SDS 등 IT 대기업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며, 최근에는 MBC까지 상암 신사옥으로 이전함에 따라 수요가 대폭 늘어나 임대료상승 여지도 충분하다.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도 큰 장점이다. 상암 우남퍼스트빌 인근에는 월드컵공원, 난지한강공원, 하늘공원 등의 녹지환경과 월드컵경기장, 홈플러스, CGV 등 기본생활에 필요한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아파트 뺨치는 환경으로 오피스텔내 '옥상정원'과 1층 미니공원으로 가벼운 운동, 산책 등을 즐기며 여유로운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강변북로, 성산대교, 내부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와 가좌역 2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등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망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마포구청역에 조성되는 상암 우남퍼스트빌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 총 396실로 구성되며 전 실 원룸형태이다.
 
상암우남퍼스트빌은 개방감을 최대한 높여 일조권, 조망권이 우수할 뿐 아니라 수납 및 공간활용을 극대화하여 입주민들은 완벽한 나만의 고퀄리티 주거공간을 갖게 된다. 오피스텔 내부를 들여다보면 빌트인 가전제품, 프리미엄 커튼월, 기계식 주차타워가 있어 입주민의 편의와 몸만 들어가면 될 정도의 시설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분양에는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있으며, 전문가들은 상암지구 내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한 실정으로 오피스텔 공실에 따른 임대수익 손실우려는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암우남퍼스트빌 오피스텔은 KB부동산신탁에서 시행을, 우남건설에서 시공을, PM분양대행은 TOTAL합동투자개발㈜이 맡아 투명성과 신뢰면에서 높은 평이다. 이번 분양은 저금리 투자처로 투자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상암우남퍼스트빌' 분양문의는 전화(02-350-2769)로 하면 된다. 상암우남퍼스트빌의 궁금하신 점은 대표번호로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며, 많은 고객님들의 방문으로 모델하우스가 혼잡할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하면 혼잡해도 기다리지 않고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