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8 17:20 (토)
에스넷시스템, 120억 규모 공군기지 IT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에스넷시스템, 120억 규모 공군기지 IT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 수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8.19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넷시스템(각자대표 박효대, 장병강)이 120억 원 규모의 공군 기지 IT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오늘 밝혔다.

에스넷시스템은 지난해 하반기 공군 기지 최첨단 인텔리전트 IT인프라 구축 및 운영 시스템 최적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기지 내 IT인프라 개선사업의 연장선상에 있는 이번 프로젝트는 미구축된 기지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완료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스마트한 공군력 확보의 기반이 될 최첨단 IT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에스넷시스템 측은 기지 내 독립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노후화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장비로 교체해 네트워크의 생존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지내 안정적인 첨단 네트워크 환경이 마련되면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빅데이터를 유연하게 처리하고 전력에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통합망 구축과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여 IT전문가 없이도 효율적으로 인프라를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넷시스템 최동수 사업부장은 “지난해 수행한 선행 프로젝트를 통해 입증된 기술력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공군에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여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국방 혁신 사업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