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45 (토)
웰빙을 대표하는 (주)리토의 천연자원 규조토 마감재
상태바
웰빙을 대표하는 (주)리토의 천연자원 규조토 마감재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0.05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다양한 건강 상식을 갖춘 일반인들의 인식 속에 친환경, 천연자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로 인해 새집증후군, 아토피, 항곰팡이, 라돈, 진드기 등과 같이 우리의 삶과 건강이 직결되는 문제의 해결방안 또한 주목받고 있다. 
 
(주)리토(www.retodiatom.com / 070-7765-0105)는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인체에 무해한 천연자원 규조토를 활용하여 유해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 실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연구, 개발, 제조, 유통하고 있다.
 
규조토란 식물성 플랑크톤의 화석으로 바다나 호수에 살던 플랑크톤이 죽어 규산질(sio2) 상태로 해저에 가라앉아 수 천 만년이 지나 화석이 된 것이다. 플랑크톤은 보이지 않는 수많은 기공이 있으며, 그 기공은 초미세 다공질체라고 불린다.
 
규조토라는 성분은 오래 전부터 식음료, 화장품, 제약, 페인트 등 여러 응용산업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상적 천연 성분으로 이미 우리 일상의 곳곳에서 간접적으로 접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순수 천연성분이다. ‘(주)리토’는 이러한 규조토를 이용하여 특별한 마감재를 개발했다.
 
(주)리토에서 사용하는 규조토는 미국 네바다주의 순도가 가장 높은 최고급 규조토를 사용하며 이는 미국 식약청(FDA)승인을 받은 식품등급으로 민물에서 형성된 담수형 원통 모양의 다공성 천연실리카 구조를 가지고 있다. 기존에도 규조토 마감재를 다루는 회사들은 몇몇 있으나 (주)리토와 같이 미국 식약청(FDA)의 승인을 받은 민물 담수형 규조토를 사용하는 마감재는 기존에 없었으며 바다에서 채취한 규조토를 사용하는 일반 마감재와는 현저히 다르다.
 
또한 규조토 자체만으로는 벽면에 부착시킬 수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화합물에 소량의 규조토를 혼합한 것들과 중국, 일본에서 수입한 마감재가 시장에서 대부분 유통되고 있다. 고가의 수입된 마감재는 가격부담으로 인해 소비자가 시공을 고민하고 있어 (주)리토에서는 직접 규조토 마감재 개발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최고급 규조토의 함유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벽면에 안전하게 부착되며 규조토 마감재 가루에 소비자가 제품을 육안으로 확인하고 직접 물만 부어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건 순수 국내 기술진의 노력으로 만든 성과다. 
 
규조토 마감재는 새집증후군, 아토피의 원인이 되는 포름알데히드, VOC 등 흡착분해, 라돈가스, 항곰팡이, 항진드기 등이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제공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숯의 5000배 이상의 탈취효과로 실내 악취를 제거하고, 습기를 빨아들여 쾌적 습도 60% 전후를 유지해 결로를 방지해준다.
 
또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고 산소농도를 높여 머리를 맑게 해주며 보온, 보냉, 흡음, 방음 등 미세 다공질 구조로 단열효과를 높여 냉난방비 절약까지 가능케 해 실내공간을 더욱 아늑하고 건강한 곳으로 만들어 준다. 또 1240도의 고열에서 생산되어 불에 타지 않는 규조토 마감재는 유독가스를 내뿜지 않아 화재발생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규조토 마감재는 오래 전부터 여러 나라에서 사용되어 이미 그 안전성을 검증받아왔다. 우리나라도 점점 벽지문화에 의한 곰팡이, 아토피 등 여러 문제점들과 고온다습한 기후로 바뀌어가는 날씨의 특성상 규조토 마감재가 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리토는 리토만의 기술력으로 이러한 규조토 마감재의 품질을 높이고 가격은 내려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주)리토에서는 규조토 마감재 뿐만 아니라 규조토 팩(노브 모델링마스크팩)도 생산하고 있는데 규조토를 사용하면서 저가 전분은 일체 사용하지 않은 마스크팩을 출시했으며 이미 대학병원피부과, 피부관리실 등에 납품하고 있고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러브콜에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주)리토의 최재호대표는 “규조토 수입회사 및 이태리 천연 미용제품 회사에서 오랜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끊임없이 노력, 개발하고 있다”며, “복잡한 도시생활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더욱 노력하고 사람에게 꼭 필요한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리토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에 친환경마감재, 규조토, 인테리어, 마감재, 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