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3 00:20 (금)
KINX, 중소기업 특화 합리적 가격 '프리미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출시
상태바
KINX, 중소기업 특화 합리적 가격 '프리미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25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 MSP 요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책정으로 비용 부담↓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가 밀착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IXcloud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가 밀착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IXcloud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이전을 더디게 만드는 요인은 운영 관리에 대한 부담과 비용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케이아이엔엑스가 제시했다.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이하 KINX)는 밀착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IXcloud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IXcloud Freemium Managed Service)'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IXcloud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구축부터 마이그레이션, 네트워크 연동, 모니터링까지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 전 단계에 걸쳐 밀착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많은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도입의 효용을 충분히 누리지 못한다는 점, 전문 인력이나 운영 경험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을 감안해 모든 클라우드 여정에 함께 하는 기술 파트너의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KINX의 IXcloud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는 모든 IXcloud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기본 서비스와 유료로 별도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성된다.

기본 서비스의 경우 △아키텍처 설계 △백업 환경 구성 △마이그레이션 및 안정화 △레거시 환경 연동 등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이전하고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작업을 포함하며, 차별화된 네트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구성 △글로벌 회선 연결 △CDN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고객은 IXcloud 전용 모니터링 툴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도 클라우드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임계치 설정값에 따른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유료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는 △월간 분석 리포트 △전문 엔지니어 1:1 매칭 및 현장 지원 △내부 보안 설정 가이드 △정기 점검 및 취약점 분석 지원 등이 있다. 고급 기능과 전문가 지원 위주의 서비스이지만 요금은 클라우드 월 이용료의 5~10% 수준에 불과해 일반적인 MSP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다. 세심한 기술지원을 필요로 하나 고가의 MSP 비용으로 인해 클라우드 이전을 망설였던 중소기업이 비용 부담을 덜고 IXcloud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 휴일 없는 24시간 365일 기술지원 및 장애 처리 서비스가 기본 제공되며, IXcloud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 SLA를 적용해 4시간 내 최초 응답을 보장한다.

KINX 김지욱 대표는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이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운영 관리에 대한 부담으로,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여정의 각 단계에 맞는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IXcloud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는 합리적인 가격의 세심한 전문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술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