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25 (토)
CA, 클라우드 계정 및 접근 관리 신제품 발표
상태바
CA, 클라우드 계정 및 접근 관리 신제품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1.11.18 0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aS 형태로 제공되는 CA 아이덴티티매니저·CA 페드마인더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17일 SaaS형태로 제공되는 새로운 계정 및 접근(IAM)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 ‘CA 아이덴티티마인더 SaaS(CA IdentityMinder as-a-Service)’와 ‘CA 페드마인더 SaaS(CA FedMinder as-a-Service)’가 ‘CA 클라우드마인더(CA CloudMinder)’ 제품군에 추가됐다. 두 제품은 필요에 따라 서비스 지원을 확대/축소할 수 있는 탄력성, 짧은 도입 주기, IT 관리 업무 경감을 통한 비용 절감 등 클라우드의 이점을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서비스는 보안을 강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CA 어쓰마인더 SaaS(CA AuthMinder as-a-Service)’와 통합이 가능해 CA 아이덴티티마인더 SaaS 및 CA 페드마인더 SaaS 접근을 위한 강력한 인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따라서 표준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인증 방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마이크 데닝 CA 테크놀로지스 보안 분야 총괄 책임자는 “IT 환경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가 추가되는 방향으로 진화하면서 계정 및 접근 관리도 변화가 불가피하다.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따라 복잡성이 증가되고 기업은 위험/보상 시나리오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IT 환경을 관리하고 보호해야 한다. 이를 위해 온프레미스에서 IAM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클라우드를 통해 전달되는 IAM 보안 서비스도 필요하다. CA 테크놀로지스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이 둘의 조합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IA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트너의 연구 담당 부장인 마크 디오다티는 “비용 절감, 복잡성 완화,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로 전환되고 있다. 적은 리소스로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기업은 클라우드로 전환하면 고정된 IT 예산으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기업은 온프레미스 또는 호스트된 멀티테넌시 환경에서 실행되는 턴키 방식의 IDaaS(ID as-a-Service)를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대응하며 우선 순위가 높은 부분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A 아이덴티티마인더 Saas는 다음과 같은 강력한 계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관리 –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 특성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기능을 제공해 효율을 높인다. 사용자가 암호를 재설정하고 리소스에 대한 접근을 요청하며 프로필 및 보안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프로비저닝 –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사용자를 프로비저닝하고 디프로비저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및 사용자의 계정 특성을 추가/삭제/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접근 요청 – 간편한 승인 및 실행 워크플로를 활용해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접근 요청을 자동화하고 간소화한다.
 
·보고 및 감사 – 사용자 활동 및 접근, 새로운 계정, 기존 계정 특성 변경 사항 및 서비스 수준 보고를 간소화해 컴플라이언스 프로세스에 유용하다. 
 
CA 페드마인더 SaaS는 한 조직 내의 권한을 지닌 사용자가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또는 다른 조직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도메인 전체 싱글사인온(SSO) –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의 페더레이션된 보안 도메인 전체에 싱글사인온 및 싱글로그아웃(SLO) 기능을 제공한다.
 
·표준 기반 페더레이션 – SAML(Security Assertion Markup Language) 1.1 및 2.0을 지원하고 다양한 파트너 웹 사이트에 대한 페더레이션을 지원한다.
 
·계정 공급자 제어 – 파트너와 공유할 정보의 종류 및 공유 조건을 사용자가 결정할 수 있도록 구성 가능한 정책을 제공한다.
 
SaaS 형태로 제공되는 CA 클라우드마인더 IAM 포트폴리오는 확장성이 높고 구성이 유연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IAM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에는 오늘 발표된 CA 아이덴티티마인더 SaaS, CA 페드마인더 SaaS와 함께 CA 어쓰마인더 SaaS(기존 웹포트용 CA 아콧 A-OK)와 위협 및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위험 기반 인증을 제공하는 CA 리스크마인더 SaaS(기존 리스크포트용 CA 아콧 A-OK)가 포함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