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5 07:20 (월)
포티넷코리아, 부산대학교에 고성능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2000E’ 구축
상태바
포티넷코리아, 부산대학교에 고성능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2000E’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15 2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오늘, 부산대학교가 네트워크 기반의 교육 서비스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포티넷의 고성능 방화벽 '포티게이트-2000E’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캠퍼스는 온라인 강의부터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작업 외에 단순 네트워크 연결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을 원활히 지원하기 위해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 구축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부산대학교는 기존에 사용하던 노후화된 인터넷 방화벽이 변종 디도스(DDoS) 공격으로 세션 한계에 도달해 지속적인 장애가 발생하는 등 여러 네트워크 보안 문제를 안고 있었다.

부산대학교는 현재 시스템 상에서 직면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능의 통합성과 안정성이 우수하고 보안 시그니처의 업데이트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들을 면밀히 검토했다. 부산대학교 정보화본부에서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전환하기에 앞서, 방화벽의 우수한 가상화 기능은 물론, 동시 세션 수(Concurrent session)와 침입방지 시스템(IPS) 기능, 방화벽 가상화 운영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했으며, 면밀한 평가 후에 포티넷의 고성능 방화벽 '포티게이트-2000E’을 최종 도입하게 되었다.

포티넷의 가상화 방화벽 ‘포티게이트’는 혁신적인 최신 보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데 특히, 2000 시리즈는 보안과 성능(최대 150Gpbs)이 모두 탁월하고 엣지, 내부 망 분리에 우수한 SSL 검사 및 NGFW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안 측면에서 포티가드 랩 보안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인 멀웨어 및 악성 웹사이트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타깃 공격을 차단한다.

포티넷 솔루션은 현재 인터넷 단에서 보안 장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전체 보안을 관할하고 있다. 부산대학교는 포티넷 솔루션의 IPS 기능을 활용해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공격에도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등 전체적으로 네트워크 보안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지능적인 IPS 기능으로 보안 효과를 누리고 있다.

부산대학교 정보화본부 최현규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재택 수업이 진행되면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포티넷 방화벽은 이전 솔루션보다 훨씬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했으며, 우리가 원활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포티넷코리아의 조원균 대표는 “포티넷코리아는 부산대학교에 자사의 고성능 방화벽을 성공적으로 구축했고, 향후에도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은 공공 및 교육기관을 비롯해 많은 고객사에서 이미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포티넷은 향후에도 비대면 교육 등 증가하고 있는 교육 분야의 수요에 발맞춰 교육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