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6 22:05 (월)
가비아, 고성능 ‘클라우드 SSD NAS’ 신규 출시
상태바
가비아, 고성능 ‘클라우드 SSD NAS’ 신규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05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HDD NAS보다 10배 높은 입-출력 처리 능력, 다수 서버 간 편리한 데이터 공유

가비아가 클라우드 SSD NAS를 신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미디어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기술이 발전하면서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이 우수한 SSD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가비아 역시 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올 초부터 SSD 스토리지, SSD NAS를 연달아 내놨다.

신규 출시한 SSD NAS는 올플래시 기반의 NAS로, 기존 HDD NAS보다 5~10배 높은 IOPS(초당 입출력 처리 능력)를 자랑한다. 볼륨은 최소 1TB부터 최대 5TB까지 설정할 수 있어 대용량의 고성능 스토리지가 필요한 서비스에 적합한 상품이다.

특히 NAS는 다수의 서버와 연결할 수 있는 특징 덕에 서버 간 데이터를 공유하는 서비스 구축에 자주 활용된다. SSD NAS는 더 우수한 성능으로 다수의 사용자가 대용량 데이터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웹 콘솔에서 쉽게 생성/삭제할 수 있고 필요한 용량만큼 확장하고 축소할 수 있어 관리가 자유롭다. 또한 SSD NAS에 저장된 대용량의 데이터를 NAS 스냅샷 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백업/복구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비아 클라우드개발팀 정대원 실장은 “가비아 SSD 상품은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며 “빠른 처리 속도와 서버 간 데이터 공유 스토리지가 필요한 서비스를 운영한다면 SSD NAS 사용 시 만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