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6 21:55 (월)
펜타시큐리티 웹방화벽 ‘WAPPLES’, 재택근무 확산으로 30% 판매 증가해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웹방화벽 ‘WAPPLES’, 재택근무 확산으로 30% 판매 증가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05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 지능형 웹방화벽 'WAPPELS(와플)'
펜타시큐리티 지능형 웹방화벽 'WAPPELS(와플)'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한 재택근무 확산과 그에 따라 높아진 인터넷 보안 위험 영향으로 자사의 웹방화벽 'WAPPLES'의 판매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업무 환경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재택근무 등 언택트 방식은 전적으로 웹 기술에 의존한다. 따라서 이러한 웹 집중 현상을 노리는 웹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언택트 상황에서는 웹 보안 장비의 점검 및 긴급조치 등 비상 대응 활동이 어려워 장비의 자가점검 등 자동화 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의 웹방화벽 'WAPPLES'은 자가점검을 통해 언택트 상황에서도 안전한 웹 보안 운영이 가능하다.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문제들을 자동으로 인식해 관리자에게 실시간 전송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한다. 이슈 발생 시 1차 분석 및 대응 기능이 자동으로 동작해 엔지니어의 방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점검이 가능하다.

펜타시큐리티 보안사업본부장 김태균 전무는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재택근무 등 언택트 상황의 영향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보안 담당자가 장비에 직접 접근하기 어려운 상황 또는 예기치 못한 상황 발생 시에도 안정적으로 고성능 웹 보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