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25 (월)
정부기관과 함께하는 국내외항공사 지상직 취업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정부기관과 함께하는 국내외항공사 지상직 취업프로젝트 실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22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없는 성장이 지속되면서 일자리가 축소되고 있어 국내취업 뿐 아니라 해외취업 희망자도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그 이유는 외국생활과 현지 근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과 그외 많은 장점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항공서비스 전문교육원인 아이비지상직학원은 타 기관과 차별화되어 국내항공사 뿐만 아니라 산업인력공단과 정부기관 경기도, 대한항공 동우회와 함께 해외취업알선 사업을 진행하면서 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말레이시아항공, 일본유니스카이, 중국메벨그룹, 한진그룹 등 중동,중국, 일본 다양한 국가로의 해외취업과 청년취업에 앞장서고 있다.
 
항공사 지상직 근무에 대한 채용 부서는 4개로 나눌 수 있다. 승객을 제일 먼저 대면하는 티켓팅과 수하물서비스를 받는 Customer Service(체크인카운터), 예약발권과 승객의 비행 뿐만 아니라 여행 뒤에도 여행서비스 제공을 하는 부서 Customer Sales, 비행기에서만 받을 수 있던 서비스를 객실 서비스가 아닌 지상에서 누릴 수 있는 Cruise Services 부서가 있으며, family and VIPs, Diamond 승객들이 여정을 출발하기 전부터 후까지 안락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운지 부서로 나뉘게 되어 채용도 부서별로 실시한다.
 
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는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막연한 취업 관리가 아닌 해외 취업처의 현실적인 채용기준과 현장에서 면접관들이 말하는 합격기준에 대한 ‘합격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직접 교육한다.
 
국내항공사 지상직취업, 외항사 지상직 취업, 해외 현지취업 등 지상직 승무원에 관련한 내용은 아이비지상직 홈페이지(www.ivygs.com)나 대표전화(02-556-4513)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상직 CRS자격증, DCS자격증, 면접 준비를 고용노동부에서 승인한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70-100% 까지 지원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