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00 (금)
소자본 홈케어 창업 ‘퍼스트홈케어’, 에어컨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는?
상태바
소자본 홈케어 창업 ‘퍼스트홈케어’, 에어컨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28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 청소를 시도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에어컨은 많은 수의 부품이 복잡하게 조립돼 있어 가정에서 꼼꼼히 청소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에 소자본 홈케어 창업 브랜드 퍼스트홈케어가 에어컨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에어컨을 청소하지 않고 가동하게 되면 냉각핀(열교환기)에 습기로 인한 곰팡이와 세균 번식으로 각종 호흡기 곤란과 아토피 등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에어컨 내부에 습기와 먼지가 이물로 변하게 되면 배수구가 막혀 누수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이렇듯, 복잡한 에어컨청소와 세탁기청소 등은 가전은 전문 인력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렇듯, 홈케어를 담당하는 전문 인력의 수요가 덩달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홈케어 창업 교육 전문브랜드 ‘퍼스트홈케어’가 홈케어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에어컨청소, 세탁기청소 창업 교육을 서울과 대구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창업 교육 외에도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서울, 인천 전 지역, 경기, 대구, 경산, 부산, 구미 등에서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퍼스트홈케어는 서울과 대구/경북 지역에 다양한 시설을 갖춘 교육장을 구비했다. 이를 통해 타 지역에서 오는 교육생에게는 숙박을 제공해 보다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퍼스트홈케어의 2주간의 교육기간 중 첫째 주에는 세탁기청소창업교육을, 둘째 주에는 에어컨청소창업교육을 실시하며 무상으로 중식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교육장에는 최신 출시 모델까지 모두 비치가 되어 있어 보다 다양한 제품에 대한 교육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 대응하여 사전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전에서 흔들림 없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홈케어창업 퍼스트홈케어 측은 “현장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의 전문가들이 기술교육을 담당하기 때문에 단 시간 내에 빠른 역량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퍼스트홈케어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수료하면, 누구나 현장에서 실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 홈케어 서비스 창업이 가능하다. 때문에 퍼스트홈케어아카데미’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