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6 21:25 (월)
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2020 에코톤 환경정보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2020 에코톤 환경정보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5.28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건강,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그린 뉴딜, 디지털 뉴딜 아이디어를 내볼 수 있는 해커톤이 생겼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개최하는 2020 에코톤 환경정보 ICT 아이디어 활용 공모전의 운영사무국은 직접 관심을 갖고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20대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공모전 참여 관심자 중 일부는 예비창업자들로 데이터 기반 사업 준비팀, 어플 기반 사업 준비팀, 콘텐츠 기반 사업 준비팀, 인공지능 서비스 준비팀 등 다양한 아이템 보유자들의 문의가 있는 상황이다.

이번 해커톤은 예비창업자 외에도 사업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 벤처,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개인사업자 등 영업 영위 중인 기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공모전의 모집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환경분야 △아이디어 기획 △제품·서비스 개발 등 2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아이디어 기획 분야는 민·관 환경 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기획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제품·서비스 개발 분야는 D.N.A(Data, Network(IoT, 5G), AI) 기술 기반 환경 제품·서비스를 모집한다.

총 상금은 15백만원으로 환경부 장관상 3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상 4점을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방식으로는 1차 심사(서류평가)를 통하여 총 12팀을 선정하고 2차 심사(발표평가)를 통하여 6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때는 팀별 멘토링이 지원될 예정이다. 그 후 최종 경연(발표평가)을 통하여 최종 우수작 순위 결정 및 시상을 진행한다.

해당 공모전은 6월 14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2020 에코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