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02:05 (금)
시놀로지, 클라우드 기반 NAS 운영체제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6.0 공개
상태바
시놀로지, 클라우드 기반 NAS 운영체제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6.0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5.09.21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비트 성능 개선, 클라우드 동기화, 데이터 보호, 재해복구 갖춰 생산성 향상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 전문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차세대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이하 DSM) 6.0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또한, DS716+, DS216play, NVR216 등 금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제품들을 소개했다.

 
DSM 6.0 최신 버전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조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발전적이며 미래 변화에도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도커 DSM과 가상 DSM으로 이뤄져 있는 이중 가상화 시스템을 제공하는 DSM 6.0은 효과적인 IT 기반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가용성 메일 솔루션 메일플러스(MailPlus)와 웹 기반의 스프레드시트(SpreadSheet)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플랫폼을 넘나드는 협업을 가능하게 하여 팀의 생산성을 최대화시킨다. 차세대 Btrfs 파일 시스템은 기업들이 보다 유연하고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및 재해복구 전략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개인 사용자들의 멀티미디어 경험이 풍부해지며, 웨어러블 기기 지원으로 멀티스크린 사용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해진다.
 
또한, 수많은 NAS 서버 신제품 가운데 DS716+는 사용자들에게 솔루션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시놀로지의 헌신을 담았다. 기업 및 전문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된 DS716+은 전력 사용량을 40% 절감했으며, 4K 영상의 실시간 트랜스코딩이 가능하다.
 
시놀로지의 CEO인 데렌 루(Derren Lu)는 “그동안 우리는 클라우드가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았으며, 올해에는 시놀로지만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통합 역량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데이터 보호, 재해복구 등 기업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혁신을 이룰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종합적인 IT 활용 전략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루는 또한 “연례 행사인 시놀로지 컨퍼런스를 통해 시놀로지의 계획과 기술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특히 사용자들을 직접 만나 피드백을 받고,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들을 수 있는 자리는 시놀로지에게도 아주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