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6 09:15 (목)
한국디지털지갑, 피크앱 플레이어에 AI 안면인식 인증 시스템 제공
상태바
한국디지털지갑, 피크앱 플레이어에 AI 안면인식 인증 시스템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07 2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aaS(wallet as a service)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자산 통합관리 및 본인인증 전문 업체 한국디지털지갑이 ‘피크 앱플레이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통해 안면인식 인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페이스북을 비롯한 많은 글로벌 기업이 디지털 자산화에 대비해 자체적인 본인인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나라에서 여러 개의 유심(USIM)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전화번호나 신분증을 신뢰할 수 없어 표준화된 글로벌 본인인증 시스템을 개발하기 힘든 상황이다.

이에 한국디지털지갑은 글로벌 월이용자수 1000만 명이 넘는 피크 앱플레이어의 상위 멀티 플랫폼 버전인 ‘피크7’ 업데이트를 통해 피크 앱플레이어에 회원의 얼굴을 신분증화 하는 KYC-F(know your customer’s face)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KYC-F 시스템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활용한 가상의 안면 인증 시도를 인공지능(AI) 기술로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회원가입 시 등록된 얼굴 사진과 신분증 사진 업로드 시 얼굴 사진 등을 교차 분석하는 본인인증 알고리즘으로 한국디지털지갑이 자체 개발했다. 피크 앱플레이어와 같이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 중인 파트너 기업들은 쉽게 도입해 사용할 수 있다.

한국디지털지갑은 KYC-F 시스템을 체인브릿지 디지털 지갑의 글로벌 서비스에도 적용해 2주 만에 안면 인증 회원 3만명을 넘어서는 등 AI 기술의 안정성과 편리성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디지털지갑은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체인브릿지 지갑을 개발해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 있다.

피크의 오은성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한국디지털지갑의 인증 시스템을 사용할 예정이며 체인브릿지 디지털 지갑을 통해서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혜택 및 쿠폰 시스템, 디지털 게임 포인트를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라며 덧붙여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피크7을 통해 사용자 편의 기능 및 특화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PC 원격제어 서비스인 ‘어썬’을 탑재하여, 핸드폰에서 다양한 게임 원격 스트리밍, 모바일 원격 스트리밍, 디바이스 크로스 멀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