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4:55 (수)
퓨어스토리지, 국내 주요 대학에 ”에이리 아카데미” 프로모션 제공
상태바
퓨어스토리지, 국내 주요 대학에 ”에이리 아카데미” 프로모션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1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연구 가속화, 데이터로 더 나은 세상 만들 수 있을 것”

퓨어스토리지(지사장 배성호)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AI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주요 대학들이 “에이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에이리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이리는 AI에 최적화된 혁신적이고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비정형 데이터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가 저장 및 액세스되는 스토리지의 성능에 대한 혁신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됐다.

퓨어스토리지는 기존 엔터프라이즈 대상 전략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올해 상반기부터 국내 주요 대학에 “에이리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 패키지에서 최대 30% 할인된 비용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 내 부설 AI 연구소에서 “에이리 아카데미”를 활용하는 대학은 해당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퓨어스토리지의 엔지니어가 기술 관련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리는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와 엔비디아 DGX의 검증된 결합으로 구동되어 기업들이 원하는 규모로 인공지능(AI)을 간단하고 신속히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에이리를 활용하면 기업 및 정부 기관들이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시간이 단축되며, 새로운 혁신을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코리아 배성호 지사장은 "대학 연구는 산업 전반의 혁신의 중추이다. 때문에 연구원들은 통합된 최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환경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수십 년 전에 사용하던 느린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AI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면 원활한 협업 및 확장이 어렵고, 교육 및 연구 성과 도출 속도가 느려지며, 궁극적으로는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잃게 될 것이다”며 “퓨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에이리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의 인재들이 AI 연구를 가속화하고, 데이터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