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25 (금)
코오롱베니트, ‘2020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선정
상태바
코오롱베니트, ‘2020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0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사내벤처 공모전 시행...전담팀 구성해 사업화 추진 예정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중기부가 사내벤처 발굴과 육성 역량을 가진 기업을 선정해 해당 기업이 운영하는 사내벤처팀에게 사업화 및 R&D자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오롱베니트는 올해 초부터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클라우드, 프롭테크, 스마트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화 아이디어를 사내 공모를 통해 발굴했다. 다음달까지 상세 사업계획수립과 외부 전문가 자문을 거쳐 최종 2개 과제를 선정하고 전담 사내벤처 추진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 사내벤처 추진팀은 이번 운영기업 선정에 따라 팀당 최대 1억 원의 자금 지원과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향후 분사 창업 시 최장 2년 간 최대 5억 원의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코오롱베니트 기술전략실 한현 상무는 “신성장 동력 확보와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혁신적인 사내벤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